[글로벌 AI 특허출원동향]로버트 보쉬 '스마트 쿡탑 시스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로버트 보쉬가 개발한 '스마트 쿡탑 시스템'은 인공지능(AI)과 카메라를 활용해 요리 중에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위험한 상황이 감지되면 즉시 사용자에게 경고를 보내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주방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 과열, 음식이 타는 상황 등을 즉시 감지하고 신속하게 대응하여, 요리하는 사람들에게 더 안전하고 편리한 조리 환경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로버트 보쉬가 개발한 '스마트 쿡탑 시스템'은 인공지능(AI)과 카메라를 활용해 요리 중에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위험한 상황이 감지되면 즉시 사용자에게 경고를 보내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가열 상태도 자동으로 조절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조리를 가능하게 한다.
이 시스템은 카메라로 촬영한 이미지를 AI가 분석해 요리 중 일어나는 상황을 파악하고, 이를 저장된 데이터 라이브러리와 비교해 정확한 상황을 식별한다.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경고음을 울리거나 디스플레이에 경고 메시지를 표시한다.
동시에 휴대폰 등 개인 기기로 실시간 알림을 전송해 원격지에서도 요리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필요시에는 공공 안전기관이나 보안업체에 자동으로 연락해 잠재적인 사고를 예방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또한, 시스템은 요리 상태에 따라 가열 온도를 자동으로 조절해 음식이 타는 것을 방지한다.
이 시스템은 주방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 과열, 음식이 타는 상황 등을 즉시 감지하고 신속하게 대응하여, 요리하는 사람들에게 더 안전하고 편리한 조리 환경을 제공한다. 이 시스템은 가정용 주방뿐 아니라 상업용 주방에서도 높은 효율성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테크란에서 제공하는 특허출원 관련 조사 자료입니다.
조정형 기자 jeni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상승세 탔던 출연연 기술료 수입, 5년만에 꺾였다
- 이재용 회장 “고성능 MLCC 기회 선점하자”…삼성전기 필리핀 사업장 방문
- '꿈의 배터리' R&D 본격 착수…최고 밀도 목표, 민테크 총괄주관
- 러시아 '죽음의 상인' 美석방 2년만에 무기 중개 재개?
- 국민 효익보다 통신사 눈치?…상용화 가로막힌 통신 마이데이터 어쩌나
- [2024 국감]이진숙 출석 논란 방통위 국감…구글 불공정 도마 위
- 롯데SK에너루트, 2024년 일반수소발전 사업자 선정
- [2024 국감]산자위, 동해가스전 예타 포함 여부 놓고 설전
- 현대차, 역대 '3분기 최대 실적' 다시 쓴다
- [정보통신 미래모임] “RaaS 사업 표준화 중요…데이터 보안도 신경 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