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펠무지크 바로크 오케스트라' 초청···이건음악회 전국 5개 도시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리미엄 종합 건축자재 전문기업 이건(EAGON)이 10월 25일부터 '제35회 이건음악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제35회 이건음악회는 오는 10월 25일 인천 공연을 시작으로 11월 2일까지 서울, 광주, 대구, 부산 등 전국 5개 도시에서 총 6회 공연을 진행한다.
이번 제35회 이건음악회의 초청 연주자는 '타펠무지크 바로크 오케스트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인천·광주·대구·부산 공연
프리미엄 종합 건축자재 전문기업 이건(EAGON)이 10월 25일부터 ‘제35회 이건음악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제35회 이건음악회는 오는 10월 25일 인천 공연을 시작으로 11월 2일까지 서울, 광주, 대구, 부산 등 전국 5개 도시에서 총 6회 공연을 진행한다. 공연은 △10월 25일(금) 인천 아트센터인천 △10월 26일(토) 대구 콘서트하우스 △10월 27일(일) 부산 부산문화회관 △10월 29일(화) 광주 광주예술의전당, △11월 1일(금) 서울 롯데콘서트홀 △11월 2일(토)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이번 제35회 이건음악회의 초청 연주자는 ‘타펠무지크 바로크 오케스트라’다. 1979년 토론토에서 창단한 타펠무지크는 클래식 전문지 ‘그라모폰’으로부터 바로크 음악을 대표하는 세계 정상급 오케스트라로 극찬을 받은 북미 대표 시대연주(period performance) 앙상블이다. 17세기부터 18세기의 기악 및 합창곡을 원전 악기와 역사적 고증을 바탕으로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깊이 있는 음악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대담하고 새로운 레퍼토리를 선보이며 고전음악 및 클래식 매니아 사이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협연자로는 바로크 바이올린의 여왕으로 불리는 레이첼 포저와 오보이스트 신용천이 나서며 수준 높은 연주를 들려줄 예정이다. 레이첼 포저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바로크 바이올린 연주자이자 영국의 자부심’(더 타임즈)이라 불리우며, 바로크 음악과 고전 음악의 해석에 있어서 최고의 연주자로 평가받는다. 완벽한 테크닉과 부드럽고 생기 넘치는 음색, 거기에 즉흥성까지 겸비하며 ‘바로크 연주자에게 바라는 모든 것을 갖췄다’는 평가다. 현재 ‘타펠무지크 바로크 오케스트라’의 수석 객원 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다. 더불어 한국 최초의 바로크 목관 연주 단체인 ‘서울 바로크 앙상블’의 리더이며, 네덜란드 국립 필하모닉 위트레흐트의 수석 오보이스트로 활동 중인 신용천도 협연자로 참가한다.
사전 행사로 이건음악회 공식 블로그를 통한 티켓 증정 이벤트도 실시한다. 9월 20일부터 10월 9일까지 이건음악회 공식 블로그에서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무료 초청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당첨결과 및 발표는 10월 14일 개별적으로 통보될 예정이다.
이건음악회 관계자는 “타펠무지크 바로크 오케스트라와 레이첼 포저가 함께 하는 2024년 제35회 이건음악회의 여정이 확정됐다”며 "세계 정상급 연주자들이 선보일 바로크 음악의 정수를 경험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건음악회’는 이건(EAGON)이 1990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나눔활동이다. 우리나라 기업이 주최하는 가장 오래된 음악 관련 나눔행사로, 한국을 대표하는 메세나 활동으로 자리 잡았다. 또한 음악회와 함께 아리랑편곡 공모전, 마스터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음악 영재 지원에도 힘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건(EAGON)은 프리미엄 건축자재 이건창호와 이건산업 외에 이건에너지, 이건그린텍, 이건에너지 등을 자회사로 두고 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도어, 민희진에 '사내이사 유지·대표는 불가'
- 무려 6000만원어치 마약 밀수한 여고생…알고보니 진짜 범인은 OO?
- ‘성추행 혐의’ 62만 유튜버, 검찰 송치 후에도 “모든 시련은 지나간다”
- 올해 미스코리아 眞 김채원…어마어마한 스펙 보니
- '노년에 음식 씹는 횟수 늘었다면?'…'이 병' 위험 높다는 신호
- 은퇴는 거짓말?…박유천, 오는 12월 日서 솔로 데뷔
- '탈모보다 더 싫어'…남녀가 절대 포기 못 하는 '이것'은?
- “TV 채널 왜 돌려”…60대 파킨슨병 환자 발로 찬 요양보호사, 무슨 일?
- ''빅맥세트' 배달 시키면 더 비쌉니다'… 맥도날드, '이중가격제' 알렸다
- 백종원 출연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공개 첫주 넷플릭스 비영어권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