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소식]한방약초축제, 무료 사진촬영 이벤트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산청군은 제24회 산청한방약초축제 기간 중 축제 방문가족 무료 사진촬영 이벤트를 연다고 26일 밝혔다.
행사는 가족단위로 축제를 방문한 관람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산청한방약초의 매력적인 배경에서 소중한 추억을 남겨주기 위해 마련됐다.
사진 촬영과 인화 모두 무료로 진행돼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남 산청지역자활센터는 산청군 로컬푸드 행복장터에 자활생산품 '햇살바른김 김자반'제품군을 입점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청=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산청군은 제24회 산청한방약초축제 기간 중 축제 방문가족 무료 사진촬영 이벤트를 연다고 26일 밝혔다.
행사는 가족단위로 축제를 방문한 관람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산청한방약초의 매력적인 배경에서 소중한 추억을 남겨주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동의보감촌 메인무대 앞 체험참여부스존에서 진행되며 한국사진작가협회 산청지부 소속 회원들의 재능기부로 운영된다.
사진 촬영과 인화 모두 무료로 진행돼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산청지역자활센터, 로컬푸드 행복장터에 햇살바른김 김자반 입점
경남 산청지역자활센터는 산청군 로컬푸드 행복장터에 자활생산품 ‘햇살바른김 김자반’제품군을 입점했다고 26일 밝혔다.
입점 상품은 3종으로 햇살바른김 김자반, 햇살바른김 새우김자반, 햇살바른김 산양삼김자반이며, 산청지역자활센터 자활생산품으로 산청에서 수확한 참깨를 사용했다.
현재 로컬푸드 행복장터에 입점된 ‘들녘국화’와 ‘들녘누룽지’는 자활생산품 판로개척과 매출증대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이어 ‘햇살바른김 김자반’ 제품 입점을 통해 산청농산물과 자활생산품의 우수성을 알릴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햇살바른김 새우김자반’과 ‘햇살바른김 산양삼김자반’은 스틱형 제품으로 휴대가 용이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소비자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산청한일노인통합지원센터,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경남 산청한일노인통합지원센터는 열악한 주거환경에 놓인 취약계층을 위해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주거환경개선사업의 일환으로 늦게까지 이어지는 폭염에 낡은 방충망으로 창문을 잘 열지 못하는 취약계층을 위해 마련됐다.
산청읍, 오부면, 생초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재가노인지원서비스 어르신 24가구에 센터장이 직접 방문해 방충망을 교체했으며 주거환경개선사업은 이번 방충망 교체 지원사업뿐 아니라 다양한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사회복지법인 한일복지재단(대표 김영태, 진주 한일병원장)이 운영하고 있는 산청한일노인통합지원센터는 노인맞춤돌봄사업, 재가노인지원서비스, 거동불편 식사배달서비스, 무료빨래방, 응급안전안심서비스, ICT연계 인공지능 통합돌봄을 수행하는 재가노인복지시설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