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증권, ‘대고객 맞춤 제안서 경진 대회’ 개최…리테일 역량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iM증권은 리테일 고객 만족도 제고 위한 '대고객 맞춤 제안서 경진 대회'를 전날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iM증권 관계자는 "이번 경진 대회를 통해 영업직군의 컨설팅 역량 강화와 제안서의 표준화 및 모듈화를 이뤄 전국 모든 영업점에서 양질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고객 만족 제고를 위해 지속해서 리테일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iM증권은 리테일 고객 만족도 제고 위한 ‘대고객 맞춤 제안서 경진 대회’를 전날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경진 대회는 국내 주식·해외 주식금융상품·연금 등 4개 상품군으로 구분하여 리그별로 진행했으며, 상품별 시황과 포트폴리오로 구성된 제안서의 심사와 최종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수상팀을 선정했다.
임원 및 유관 부서장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포트폴리오의 실현 가능성과 창의성을 심사 기준으로 리그별로 4~5개 팀을 1차 선정하고, 제안서 프리젠테이션의 2차 심사로 전달력과 질의응답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최종 우승 및 준우승 지점을 선정했다.
iM증권 관계자는 “이번 경진 대회 과정을 통해 각 영업점이 타 지점의 우수 역량을 벤치마킹하도록 하고, 제안서 아카이브 확보로 제안서의 표준화 및 모듈화를 추진하고자 기획됐다”고 밝혔다. 영업직원들이 제안서를 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하여 영업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한다는 방침이다.
iM증권은 최근 리테일 고객 관리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지점별 월 1회 이상의 특화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점별로 상이한 영업환경을 고려한 연금·국내 외 주식, VIP·일반고객 대상 투자설명회 및 계열사 연계 세미나 등을 개최하며 고객 관점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경진 대회가 영업점의 대고객 마케팅 역량을 한층 제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iM증권 관계자는 “이번 경진 대회를 통해 영업직군의 컨설팅 역량 강화와 제안서의 표준화 및 모듈화를 이뤄 전국 모든 영업점에서 양질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고객 만족 제고를 위해 지속해서 리테일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