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맵, 통합 '혜택' 서비스 오픈…할인정보 모아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가 지도를 기반으로 카카오톡 예약하기, 카카오페이 결제, 요기요 배달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혜택' 서비스를 선보였다.
카카오맵의 매장주 플랫폼인 매장관리와 톡채널, 카카오톡 예약하기, 카카오페이 결제, 주문하기 by 요기요 배달 등 각각 서비스에서 확인하던 혜택 정보를 카카오맵에서 한눈에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가 지도를 기반으로 카카오톡 예약하기, 카카오페이 결제, 요기요 배달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혜택' 서비스를 선보였다.
카카오는 카카오맵에서 통합 혜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카카오맵 통합 혜택 서비스는 상품 할인 쿠폰 제공, 무료 증정 등 각 장소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 정보를 카카오맵 안에 한 군데로 모았다.
카카오는 자사의 주요 서비스와 연계한 통합 혜택 정보를 구축했다. 카카오맵의 매장주 플랫폼인 매장관리와 톡채널, 카카오톡 예약하기, 카카오페이 결제, 주문하기 by 요기요 배달 등 각각 서비스에서 확인하던 혜택 정보를 카카오맵에서 한눈에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맛집, 카페 등을 검색하면 나오는 검색목록 중 '혜택' 뱃지로 혜택이 제공되는 장소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장소를 선택하면 주요 혜택이 안내된다. '혜택·소식' 탭에 진입 시 보다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다. 혜택 정보는 검색창에 '혜택 모아보기'를 검색하거나 애플리케이션(앱) 초기화면에서 '혜택' 숏컷 메뉴를 터치하면 혜택을 제공하는 주변 장소 전체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맵 통합 혜택 서비스는 카카오맵 앱을 최신으로 업데이트 한 뒤 이용 가능하다.
서성욱 카카오 로컬서비스 리더는 “카카오맵 앱 만으로 장소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 정보를 보다 편리하게 만나볼 수 있길 기대하면서 이번 서비스를 개발했다”면서 ”앞으로도 이용자에게 다양하고 풍성한 혜택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카카오맵을 연동한 제휴처 확대에도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변상근 기자 sgbyu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HBM 품질 혁신…D램 칩 선별공정 도입
- 지상파 '패스트무비' 첫 고소…“유튜브 저작권 침해 심각”
- 장재훈 현대차 사장 “그룹 수소 역량 총결집…합종연횡 흐름 주도”
- 美 마이크론, 깜짝 실적으로 '반도체 겨울론' 일축…“AI 수요 강력”
- 챗 GPT, 한국말도 이제 잘한다… 애교도 사투리도 척척
- 6세 소녀 비명에 몰려온 원숭이…아동 성범죄자에 달려들었다
- 우크라 드론 향해 두 손 모은 러 군인 “살려주세요”
- “벌써 700만명”… 코로나 풀리자 북한 사람들이 먼저 한 일은?
- 국민연금 등 4대 사회보험, DR 재구축…공공 DR 시장 커진다
- 충남도-국민의힘, 국립 치의학연구원 천안 설립 등 지역 현안 해결 머리 맞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