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중심 서비스-최고의 안전 관리로 신뢰 확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앙고속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고속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중앙고속은 앞으로도 경영 혁신과 서비스의 질을 높여 국민에게 신뢰와 사랑을 받는 국민의 고속버스 회사로 위상을 높여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이광석 대표이사는 "소비자가 직접 중앙고속을 고객만족 최우수 고속버스 회사로 선정해 주신 데 대해 정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안전 운행과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해 고객에게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앙고속
중앙고속은 ‘안전·친절·봉사’의 사훈을 실현하기 위해 디지털 안전 서비스 매뉴얼을 구축하고 자율적 행동 규범을 정착시켰다. 전 임직원의 현장 영업 활동 활성화를 통해 성과를 극대화하는 한편 새로운 운송 가치 창조를 위한 혁신을 지속하고 있다.
특히 고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차량 안전점검 시스템’을 구축해 출발 및 도착 전후 차량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문제 발생 시 즉각 대응 조치할 수 있도록 매뉴얼화했다. 또 고객의 불편을 즉시 해결하기 위해 고객의 소리를 운영해 실시간으로 소통한다. 야놀자, 티머니GO 모빌리티, 한패스(외국인 노동자 대상) 등 플랫폼 서비스와 연계해 이용 체계를 쇄신했으며 각 지방자치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노선을 확장하고 신규 노선을 개통했다. 운행 노선 지역 내 공공기관 직원의 출퇴근 및 출장 시에도 편의 제공을 적극적으로 협력해왔다.
이러한 결과 정부에서 주관해 국내 전 고속버스 회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대중교통 운영자의 경영 및 서비스 평가’에서 고속버스·전세 버스 부문 최우수 업체로 선정됐다. 정비 사업도 각종 외부 평가에서 최우수 업체로 선정돼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킨 바 있다.
중앙고속은 앞으로도 경영 혁신과 서비스의 질을 높여 국민에게 신뢰와 사랑을 받는 국민의 고속버스 회사로 위상을 높여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디지털 마케팅을 통한 회사와 고객 간 소통 채널을 확대해 고객 수요에 신속하게 부응하고 철저한 현장 경영으로 고객의 요구를 즉시 실행시킬 수 있도록 가치 경영을 정착시켜 나갈 것이다. 또한 국내 육상교통 업계 활성화를 위해서도 선도적 역할을 해 나갈 각오다.
이광석 대표이사는 “소비자가 직접 중앙고속을 고객만족 최우수 고속버스 회사로 선정해 주신 데 대해 정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안전 운행과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해 고객에게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주-의협 ‘정부 뺀 협의체’ 논의…李 “정부 개방적으로 나와야”
- 귀국 尹, 마중나온 韓과 대화없이 악수만…24일 만찬 ‘갈등 분수령’
- ‘의료계 블랙리스트’ 작성 32명 중 30명은 의사…2명 의대생
- 檢, ‘文 前사위 특채 의혹’ 관련 前 청와대 행정관 27일 소환
- 곽노현, 진보 교육감 단일화 경선 탈락…강신만-정근식-홍제남 압축
- 이재명 사법리스크 재점화에…민주당 “법 왜곡죄 상정”
- “거짓말처럼” 하루만에 8.3도 뚝↓…불쑥 찾아온 가을
- 故장기표, 김문수에 “너부터 특권 내려놓으면 안되겠나”
- “연금개혁안 도입되면 75·85·95년생 150만원 더 낼 수도”
- “천석꾼 가세 기울었어도, 독립운동 아버지 원망은 이제 안 해요”[동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