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하이픈의 눈부신 성장…美 빌보드 자체 최고·최장 기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글로벌 팝 메카' 미국의 대표적인 대중음악 인기 지표로 꼽히는 빌보드에서 자체 최고에 이어 최장 기록 또한 세우며 '차세대 케이(K)팝 대표주자'로서 입지를 단단하게 다졌다.
25일(한국시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28일자)에 따르면 엔하이픈의 정규 2집 '로맨스: 언톨드'(ROMANCE: UNTOLD)가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199위에 랭크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5일(한국시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28일자)에 따르면 엔하이픈의 정규 2집 ‘로맨스: 언톨드’(ROMANCE: UNTOLD)가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199위에 랭크됐다. 7월 27일자 차트에 첫 등장한 이번 앨범은 10주 연속으로 차트에 머무르며 자체 최장 ‘차트 인’ 기록을 세웠다.
직전 최장 신기록을 세운 앨범은 지난해 6월 발표한 미니 4집 ‘다크 블러드’(DARK BLOOD)였다. 해당 음반은 그해 6월 17일자 ‘빌보드 200’에 4위로 진입한 후 8주 연속으로 머물렀다가 차트에서 벗어났고, 2주 후인 9월 2일자 재진입하며 도합 10주 차트 인 기록을 세웠다.
‘로맨스: 언톨드’는 연속 최장 기록을 갈아치웠을 뿐 아니라 총 진입 기간 신기록 경신까지 넘보고 있다.
최고 순위를 바꾼 지는 이미 오래다. ‘로맨스: 언톨드’는 ‘다크 블러드’가 세운 최고 기록(4위) 대비 2계단 상승한 2위로 빌보드200에 진입했다.
‘로맨스: 언톨드’는 앨범 세부 차트에서도 롱런 인기를 과시하면서 장기 집권을 예고했다. 최신자 기준 ‘월드 앨범’ 5위, ‘톱 앨범 세일즈’와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에서 각각 12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런 성적을 밑거름으로 ‘아티스트 100’에선 71위에 랭크됐다.
유지혜 기자 yjh0304@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랙핑크 제니, 반라 노출 수준…시스루 드레스 깜짝 [화보]
- 이지현, 심하게 말랐는데 근육은 빵빵 [DA★]
- 子 하정우 그림으로 가득…김용건, ‘럭셔리’ 집 공개 (아빠는 꽃중년)
- 김구라도 당황…은지원 “장수원, 연상 진짜 싫어했는데 결혼” 폭탄 발언 (동상이몽2)
- 박나래, 전 소속사와 불화설 일축 “새 출발 격려해달라” [종합]
- 김광수, 김종국 폭행설 입 열어…티아라 사건 고백하며 눈물 (가보자GO)
- 장재인, 속옷 안 입은거야? 과감 노출로 섹시미 폭발 [DA★]
- 이일화, 53세 맞아? 과감 절개 원피스로 아찔한 섹시미 [DA★]
- [단독] 소유진, ‘빌런의 나라’ 주연…19년만 시트콤 도전
- 라미란→이세영 해외여행 중 절도사건…멤버 모두 피해자 (텐트밖은유럽)[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