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버거형’ 박효준, 리쌍 ‘독기’ 리메이크곡 발매
유튜버 ‘버거형’으로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박효준이 자신의 인생을 녹여낸 신곡을 발표했다.
배우 박효준(유튜버 버거형)은 25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그룹 리쌍의 ‘독기’ 리메이크 음원을 발표했다.
‘독기’는 2011년 발표한 리쌍의 정규 7집 수록곡으로 어두운 인생 속에서 희망을 이야기하는 가사가 인상적인 곡으로 크리에이터 ‘버거형’이자 배우 ‘박효준’이 자신만의 깊은 감성으로 재해석했다.
박효준의 목소리로 재탄생한 ‘독기’는 배우 박효준이 가장 좋아하는 노래이자 ‘박효준’이란 한 사람을 가장 잘 표현한 곡으로 그가 그동안 걸어온 시간에 차곡차곡 쌓인 자신의 이야기를 가사로 풀어내 원곡 ‘독기’ 위에 새로운 숨을 불어넣은 것이 특징이다.
또 박효준은 ‘독기’를 통해 많은 이들의 형이자, 인생의 선배로서 “나도 했으니까 너도 할 수 있어 나도 했으니 너도 이겨낼 수 있어 그러니까 어깨 펴고 당당히 걸어 나랑 같이 외쳐 나는 할 수 있어”라는 진심을 이 노래를 듣는 사람들에게 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2003년 영화 ‘동갑내기 과외하기’로 데뷔한 배우 박효준은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에서 신스틸러 햄버거 역을 맡아 대중의 인기를 얻었으며, 현재는 강렬한 마스크와 카리스마 있는 연기를 뽐내는 배우이자 유튜버 ‘버거형’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박효준의 목소리로 리메이크된 ‘독기’는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해 볼 수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예지, 활동 중단 원인은 쏟아진 ‘악플’ 때문이었다
- 율희 측 양소영 변호사 “양육권 소송, 승산 있다”
- [종합] ‘돌싱글즈6’ 역대 최다 4커플 나왔다, 행복 출발
- 남현희, 누리꾼 30명 ‘무더기 고소’
- 백종원, 5000억대 주식부자 됐다
- 로제 ‘APT.’ 노래방도 휩쓸다
- [공식] 배우 곽시양·임현주 커플 결별···“좋은 동료로 남기로”
- [종합] 과즙세연♥김하온 열애설에 분노 폭발? “16억 태우고 칼 차단” 울분
- 23기 정숙 “조건 만남 범죄 사실 아냐”… 제작진은 왜 사과했나?
- “나는 게이” 클로이 모레츠, 커밍아웃…국민 여동생의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