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버거형’ 박효준, 리쌍 ‘독기’ 리메이크곡 발매

손봉석 기자 2024. 9. 25. 23: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풀스윙 엔터테인먼트



유튜버 ‘버거형’으로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박효준이 자신의 인생을 녹여낸 신곡을 발표했다.

배우 박효준(유튜버 버거형)은 25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그룹 리쌍의 ‘독기’ 리메이크 음원을 발표했다.

‘독기’는 2011년 발표한 리쌍의 정규 7집 수록곡으로 어두운 인생 속에서 희망을 이야기하는 가사가 인상적인 곡으로 크리에이터 ‘버거형’이자 배우 ‘박효준’이 자신만의 깊은 감성으로 재해석했다.

박효준의 목소리로 재탄생한 ‘독기’는 배우 박효준이 가장 좋아하는 노래이자 ‘박효준’이란 한 사람을 가장 잘 표현한 곡으로 그가 그동안 걸어온 시간에 차곡차곡 쌓인 자신의 이야기를 가사로 풀어내 원곡 ‘독기’ 위에 새로운 숨을 불어넣은 것이 특징이다.

풀스윙 엔터테인먼트



또 박효준은 ‘독기’를 통해 많은 이들의 형이자, 인생의 선배로서 “나도 했으니까 너도 할 수 있어 나도 했으니 너도 이겨낼 수 있어 그러니까 어깨 펴고 당당히 걸어 나랑 같이 외쳐 나는 할 수 있어”라는 진심을 이 노래를 듣는 사람들에게 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2003년 영화 ‘동갑내기 과외하기’로 데뷔한 배우 박효준은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에서 신스틸러 햄버거 역을 맡아 대중의 인기를 얻었으며, 현재는 강렬한 마스크와 카리스마 있는 연기를 뽐내는 배우이자 유튜버 ‘버거형’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박효준의 목소리로 리메이크된 ‘독기’는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해 볼 수 있다.

풀스윙 엔터테인먼트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