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대구고, 자율형 공립고 2.0 운영 및 지원을 위한 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남이공대는 지난 24일 총장실에서 대구고와 자율형 공립고 2.0 운영 및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영남이공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고가 자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필요한 교육을 지원하고 대구고는 대학 연계 교육과정 특성화, 교원 능력 개발, 학사 운영 혁신, 학생 진로지도 등을 약속하고 정보교류 및 업무협조를 통한 교육력 제고에 힘쓰기로 약속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영남이공대는 지난 24일 총장실에서 대구고와 자율형 공립고 2.0 운영 및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자체가 지역의 일반고를 자율형 공립고로 지정함에 있어 지역 고교가 대학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자율적 교육 모델 운영을 통한 교육혁신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 권상민 입학본부장, 대구고 김현우 교장, 황보태권 교감, 김민정 부장 등이 참석했다.
영남이공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고가 자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필요한 교육을 지원하고 대구고는 대학 연계 교육과정 특성화, 교원 능력 개발, 학사 운영 혁신, 학생 진로지도 등을 약속하고 정보교류 및 업무협조를 통한 교육력 제고에 힘쓰기로 약속했다.
자율형 공립고 2.0은 고등학교가 지자체·대학·기업 등 다양한 주체와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상황, 특성에 맞는 교육을 자율적으로 실현해 지역의 공교육을 혁신하는 고등학교 유형이다.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은 "대구고와 함께 시도별 교육 모델 운영을 통해 지역 교육력 제고에 기여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 고등학교와 협력해 지역인재 양성 및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한 교육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구가톨릭대, '포스트휴먼시대 이주와 탈식민의 예술적 양상들' 학술대회 개최
- 경산시, 소상공인 1대 1 맞춤 상담의 날 운영
- 청송군-베트남 동탑·옌바이성, 외국인 계절근로자 유치 업무협약 체결
- 영천시-농협 영천시지부, 우리쌀 소비촉진 업무 협약 체결
- 울릉군 환경미화원노조 출범후 첫 단체협약 임금 교섭 타결
- 대구 달서구, 2024 달서 맛 축제 개최
- 한국원자력환경공단,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 경주엑스포대공원, 천연염색문화축제 오는 28∼29일개최
- ‘영주장날 농특산물대축제’ 서 청정 영주 농특산물과 깊어가는 가을 만끽하세요
- 천혜의 자연환경 보유한 영주댐을 관광 랜드마크로…명물 101m 용두타워 들어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