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장날 농특산물대축제’ 서 지역 농·특산물과함께 깊어가는 가을 만끽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날 준비상황보고회에는 박남서 영주시장과 김병기 영주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영주문화관광재단 이사, 관련 부서장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제 추진계획을 보고하고 준비상황을 점검하며,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영주장날 농특산물대축제는 소백산 기운을 담은 우수한 영주의 농특산물을 맛보고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지역 축제로 발전이 기대된다"며, "지난해 보다 더욱 다양하고 풍성한 농특산물이 준비될 예정으로올해 영주의 마지막 축제인 영주장날 농특산물대축제와 함께 가을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 경북 영주지역의 올해 마지막 축제를 장식할 ‘영주장날 농특산물대축제 준비상황보고회가 25일 시청 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준비상황보고회에는 박남서 영주시장과 김병기 영주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영주문화관광재단 이사, 관련 부서장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제 추진계획을 보고하고 준비상황을 점검하며,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보고회에서는 축제 진행에 필요한 다양한 사항이 논의됐고 각 부서 준비상황과 농업기술센터 및 읍면동 농특산물 홍보·판매 부스 운영 준비 사항이 점검됐다.
연계사업인 ‘세계유교문화축전: 싱싱콘서트’ 관계자도 참석해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또한 축제 세부계획 외에도 영주시 농특산물 판매 확대 방안 모색, 안전 관리 및 교통 대책 마련 등 실질적인 준비가 이뤄졌다.
이어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예상 문제점의 대안과 준비 사항에 관한 심도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영주장날 농특산물대축제는 소백산 기운을 담은 우수한 영주의 농특산물을 맛보고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지역 축제로 발전이 기대된다”며, “지난해 보다 더욱 다양하고 풍성한 농특산물이 준비될 예정으로올해 영주의 마지막 축제인 영주장날 농특산물대축제와 함께 가을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4영주장날 농특산물대축제는 11월 1일부터 3일까지 문정둔치(시민운동장앞)에서 3일간, 10월 26일부터 11월 3일까지 9일간 부석사 잔디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지난해 처음 개최된 영주장날 농특산물대축제보다 더욱 풍성한 행사 및 이벤트가 예정돼 있다.
11월 1일 영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 ‘제29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 과 연계한 개장식과 함께 영주장날 농특산물대축제가 시작되며 KBS 인기프로그램인 ‘6시 내고향’ 라이브 방송과 세계유교문화재단의 ‘싱싱콘서트’에서는 인기가수들의 공연이 펼쳐진다.
그 외에 영주 농특산물대축제 행사장에서 구매자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영주 농특산물 시식장 코너에서는 품질 좋은 영주시 농특산물을 직접 맛보고 구매할 수 있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청도군, 운문사 역사문화관 개관
- 성주군, 트윙클 성주 성밖숲 나이트 워킹 다음달 3~5일 개최
- 경주시 '아이누리 장난감도서관' 이용 제한 12세까지 완화 예정
- 영덕군, 무형유산 영덕 월월이청청 발표회 27일 개최
- ‘한국전력 대구본부’ 울릉도 지사 조직축소·폐지 계획없다
- 영남이공대-대구고, 자율형 공립고 2.0 운영 및 지원을 위한 협약 체결
- 대구가톨릭대, '포스트휴먼시대 이주와 탈식민의 예술적 양상들' 학술대회 개최
- 경산시, 소상공인 1대 1 맞춤 상담의 날 운영
- 청송군-베트남 동탑·옌바이성, 외국인 계절근로자 유치 업무협약 체결
- 영천시-농협 영천시지부, 우리쌀 소비촉진 업무 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