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MZ공무원(주니어보드)과 소풍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칠곡군은 지난 23일 MZ세대 공무원으로 구성된 주니어보드 10여명과 칠곡보 오토캠핑장에서 칠곡소풍을 진행했다.
주니어보드는 근무경력 10년 미만 7급 이하 MZ세대 공무원을 중심으로 조직 내 세대 간 소통으로 조직문화 및 일하는 방식 개선 등을 위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구성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칠곡)=김병진 기자]경북 칠곡군은 지난 23일 MZ세대 공무원으로 구성된 주니어보드 10여명과 칠곡보 오토캠핑장에서 칠곡소풍을 진행했다.
주니어보드는 근무경력 10년 미만 7급 이하 MZ세대 공무원을 중심으로 조직 내 세대 간 소통으로 조직문화 및 일하는 방식 개선 등을 위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구성됐다.
김재욱 군수와 주니어보드 공무원들은 이날 '자신을 바꿀 수 있는 사람이 칠곡을 바꾼다'는 혁신 다짐식을 한 뒤 칠곡보 주변 관광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에서 칠곡군의 관광지 개선안에 대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새로운 칠곡군 캐릭터 개발, 로고송 제작, 주요관광지 스탬프투어, 할매사진사, 낙동강을 활용한 컨텐츠 개발 등 젊은 직원들의 톡톡튀는 아이디어들이 쏟아졌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낙동강과 가까운 역 주변의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꿀맥페스타처럼 작지만 컨셉이 있고 우리군 특색을 살린 행사면 참 좋다고 생각한다"며 "MZ세대 직원들이 앞으로의 칠곡군을 이끌 주인공이니만큼 젊은 직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살기좋은 칠곡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항시, 대한민국 관광정책대상서 관광산업부문 대상
- 경북 포항시 ‘동북아지역자치단체연합’ 특별회원 가입…기초지자체 최초
- 전통과 예술이 함께하는 제48회 성류문화제 27일 개막
- 의성군 상하수도사업소, 안전한 수돗물 공급 공로 ‘국무총리 표창’
- 국립산림치유원, 가을 만끽 특별한 추억만들어 드립니다
- 영주시의회지방소멸 대응 연구회 왕성한 활동펼쳐…우수사례 견학
- 상주시, 2025년도‘국가유산 활용 공모사업’ 3개 분야 4건 선정
- 경북경찰, “출근길 음주운전 단속 강화…올해출근길 음주 운전 181명 적발
- “세계를 하나로 만드는 문화의 춤” ‘‘2024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이틀앞으로
- 안동시, 내년도 국가유산청 공모사업 총12건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