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안동] 안동시, 국가유산청 공모 사업 12건 선정 외
[KBS 대구]안동시가 내년도 국가유산청 공모사업에 12건이 선정됐습니다.
분야별로는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사업 7건, 세계유산 활용 프로그램 4건, 세계기록유산 홍보지원사업 1건 등입니다.
이 가운데 미래문화재단이 주관하는 '꼬마도령의 놀이터 묵계서원'은 9년 연속, 안동문화지킴이의 '임청각에서 나라사랑 정신을 배우다'는 4년 연속 선정됐습니다.
영주댐 레포츠 시설 조성 사업 본격화
영주시가 영주댐 레포츠시설 조성사업에 본격 착수했습니다.
영주시는 최근 영주댐 레포츠시설 조성사업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용두타워와 짚와이어 시설의 디자인과 시설계획 등을 논의했습니다.
영주댐 레포츠시설 조성사업은 높이 101m의 용두타워와 1.5km 길이의 짚와이어 등을 설치해 영주댐 일대를 레포츠 관광지로 활성화 하려는 프로젝트입니다.
의성군 상하수도사업소 국무총리 표창
의성군 상하수도사업소가 제19회 지방공공기관의 날 기념식에서 전국 지자체 가운데 유일하게 국무총리 단체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의성군 상하수도사업소는 중장기적인 경영관리계획을 마련해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수도요금 현실화, 노후상수도 정비에 힘쓴 점을 높이 평가받았습니다.
이번 표창은 공기업경영평가 결과와 성과 창출, 지방공공기관 발전 기여도 등의 엄격한 평가지표를 토대로 전문 심사위원의 평가 절차를 거쳐 수여됐습니다.
청송군, 베트남과 계절근로자 유치 협약
청송군이 베트남 동탑성, 옌바이성과 외국인 계절근로자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이들 세 기관은 안정적인 계절근로자 인력 도입에 상호 협력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청송군은 외국인 계절근로자 수요 증가와 계절근로자 송출 국가의 정세 변화에 대비하기 위해 협약 체결국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배민·쿠팡이츠 충돌…‘이중가격제’가 불 붙인 배달앱 전쟁
- [영상] 이임생 잔디열사, 국회에 잔디 투척하고 장렬히 사퇴
- 헤즈볼라, 텔아비브 첫 공격…이, 헤즈볼라 수뇌부 잇따라 암살
- 스스로 신상 공개한 ‘류희림 민원사주 의혹’ 신고자들…“정면 승부하겠다”
- “돌솥 비빔밥이 중국 거라고요?”…본고장 전주가 나선다
- “전자발찌 찬 배달기사 사진”에 시끌…법 어떻길래? [이런뉴스]
- 한화의 가을 야구 희망이 사라진 날, 팬들의 응원은 계속됐다.
- 출근길 대로변에 철판이 ‘우수수’…차량 2대 파손
- 이번엔 해리스 선거운동 사무실에 총격 흔적…‘총알 난무’ 미 대선 [지금뉴스]
- 공매도 혼란 줄어들까?…금감원 ‘가이드라인’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