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 투자 ABC] 우나스텔라·에이딘로보틱스·차봇모빌리티 투자 유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우나스텔라, 195억 시리즈A 투자 유치 우주·항공 스타트업 우나스텔라가 195억 원 규모 시리즈A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
━ 에이딘로보틱스, 150억 시리즈B 자금 조달 로봇 센서 기업 에이딘로보틱스가 150억 원 규모 시리즈B 라운드 자금을 받았다.
━ 차봇모빌리티, 120억 시리즈C 펀딩 모빌리티 기업 차봇모빌리티가 120억 원 규모 시리즈 라운드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주·항공 스타트업 우나스텔라가 195억 원 규모 시리즈A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 기존 투자사인 하나벤처스·스트롱벤처스·베이스인베스트먼트·인터밸류파트너스·대교인베스트먼트·에이스톤벤처스가 후속 투자했고 HB인베스트먼트·SBI인베스트먼트·우리벤처파트너스·삼호그린인베스트먼트·KDB캐피탈이 신규 투자자로 합류했다.
2022년 설립된 우나스텔라는 국내 최초 민간 유인 발사체를 개발하는 기업으로 연내 ‘우나 익스프레스 1호기’ 발사를 앞두고 있다. 고도 100㎞까지 유인 우주 비행을 할 수 있는 발사체를 개발해 준궤도 우주여행 서비스 제공을 하는 것이 목표다. 설립 1년 만인 지난해 1월 자체 개발 연소기의 지상 연소 성능 시험에 성공해 기술력과 개발 속도를 인정받았다. 이번에 확보한 자금은 전기모터펌프 엔진 기술 고도화 및 후속 발사체 개발에 활용할 계획이다.
로봇 센서 기업 에이딘로보틱스가 150억 원 규모 시리즈B 라운드 자금을 받았다. 투자 기관은 한국투자파트너스·포스코기술투자·CJ대한통운·삼성넥스트·GS벤처스 등이다.
에이딘로보틱스는 각종 생산 시설 자동화에 쓰이는 로봇용 센서와 물류 로봇 센서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2019년 성균관대 기계공학부 내 연구진이 창업했다. 각종 산업 현장에 쓰이는 로봇 센서 기술을 고도화해 국내외 다수 대기업과 연구기관에 공급하고 있다. 이번 투자 유치 자금은 인력 추가 채용과 기술 고도화, 양산 설비 확충 및 글로벌 시장 개척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모빌리티 기업 차봇모빌리티가 120억 원 규모 시리즈 라운드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한화투자증권·현대투자파트너스·지엘케이에쿼티인베스트·하나벤처스·현대해상·SK네트웍스가 투자자로 이름을 올렸다.
2016년 출범한 차봇모빌리티는 자동차 구매부터 맞춤보험, 금융, 차량관리까지 모빌리티 관련 기능을 한데 모은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7년 동안 연평균 150%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고 누적 서비스 사용자는 120만 명, 누적 서비스 거래액은 7200억 원에 이른다. 국내에 있는 약 6만 명의 딜러 중 3만여 명이 차봇모빌리티 플랫폼 내에서 활동하고 있다. 차봇모빌리티는 이번 조달 자금을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이덕연 기자 gravit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도어, 민희진에 '사내이사 유지·대표는 불가'
- 무려 6000만원어치 마약 밀수한 여고생…알고보니 진짜 범인은 OO?
- ‘성추행 혐의’ 62만 유튜버, 검찰 송치 후에도 “모든 시련은 지나간다”
- 올해 미스코리아 眞 김채원…어마어마한 스펙 보니
- '노년에 음식 씹는 횟수 늘었다면?'…'이 병' 위험 높다는 신호
- 은퇴는 거짓말?…박유천, 오는 12월 日서 솔로 데뷔
- '탈모보다 더 싫어'…남녀가 절대 포기 못 하는 '이것'은?
- “TV 채널 왜 돌려”…60대 파킨슨병 환자 발로 찬 요양보호사, 무슨 일?
- ''빅맥세트' 배달 시키면 더 비쌉니다'… 맥도날드, '이중가격제' 알렸다
- 백종원 출연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공개 첫주 넷플릭스 비영어권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