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공부하면 딸 또래 女 만난다”…공시생들에게 ‘황당’ 강연한 中기업 ‘논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러분이 열심히 하면, 여러분 나이 또래 사람들의 딸을 품게 되고, 열심히 하지 않으면 여러분 딸은 여러분 나이 또래 사람들의 품에 안기게 된다."
중국의 한 공무원 교육기업이 공무원 수험생들을 상대로 한 교육에서 이처럼 황당한 내용을 강의해 논란이 일고 있다.
23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보도에 따르면, 중국의 공무원시험 교육회사인 화투기업은 성차별적인 내용을 담은 교재로 교육을 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 "여러분이 열심히 하면, 여러분 나이 또래 사람들의 딸을 품게 되고, 열심히 하지 않으면 여러분 딸은 여러분 나이 또래 사람들의 품에 안기게 된다."
중국의 한 공무원 교육기업이 공무원 수험생들을 상대로 한 교육에서 이처럼 황당한 내용을 강의해 논란이 일고 있다.
23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보도에 따르면, 중국의 공무원시험 교육회사인 화투기업은 성차별적인 내용을 담은 교재로 교육을 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다.
이들의 강연 내용을 보면, 높은 사회적 지위에 도달할 만큼 열심히 일하지 않은 사람들의 딸들은 돈이 있는 나이 많은 남자의 아내나 정부가 될 운명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반대로, 영향력 있는 노인이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한 사람들은 성공하지 못한 사람들의 어린 딸들을 아내나 애인으로 삼게 된다는 내용이다.
베이징에 본사를 둔 화투 교육그룹은 전국에 1000개가 넘는 교육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중국 최대 규모의 공무원 고시전문 교육기업 중 하나로 알려져있다.
SCMP는 "최근 몇년 간 청년층의 실업률이 급증하면서 공무원 시험에서 성공하는 방법에 대한 팁을 제공하는 이 회사의 강좌는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 같은 소식에 전해지자 누리꾼들은 "젊은 여성과 결혼하는 것이 성공 목표인가", "대기업에서 하는 강연이 이런 수준이라니 한심하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분노했다.
논란이 확산되자 해당 회사 측은 교사가 농담으로 한 말이라면서 해당 교사에세 재발방지를 주문했으며, 교재를 더욱 철저히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yeonjoo7@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나은 옹호 논란’ 곽튜브, 후폭풍 끝났나?…지구마블3·세계기사식당3 ‘하차’ 안해
- 손흥민이 지적한 상암 경기장…82억 벌고 잔디에 2.5억 썼다
- 홍명보 "감독직은 마지막 봉사"에 팬들 뿔났다…"20억 받는 봉사도 있냐"
- “이치로, 날 죽이겠다고”…‘흑백요리사’ 안성재, 고급 일식당 그만둔 이유
- 백종원 운영 카페서 '비닐 음료' 팔려…아이들 병원행
- 분노한 이찬원 “이게 진짜 사람 죽이는 일”…무슨 사연?
- 화사 “5년 전 노브라 이슈? 그땐 그렇게 나쁜 건 줄 몰랐다”
- '성접대 증언'→'후원금 먹튀' 윤지오 손배소 이겼다…장자연 소속사 대표 상대 승소
- "하고싶은 거 다 할 것"…돌싱 서유리, 비키니 방송 찍었다
- ‘민희진 복귀 요구’ 뉴진스, 최후통첩 디데이 밝았다…이틀 전 어도어 대표 면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