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전자 단신] 쿠쿠, '인스퓨어 슈퍼 슬림 리모컨 비데' 출시 外

권용삼 2024. 9. 25. 17:5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쿠쿠, '인스퓨어 슈퍼 슬림 리모컨 비데' 출시

쿠쿠가 공간 활용도를 높여 한층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인스퓨어 슈퍼 슬림 리모컨 비데'를 출시했다.

[사진=쿠쿠]

신제품은 공간 효율을 극대화한 설계를 통해 기존 모델 대비 42% 슬림해졌다. 아울러 조작부 역시 무선 리모컨으로 분리해 더욱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또 본체와 리모컨 모두 'IPX5' 방수 등급 지원해 자유롭게 물청소가 가능하다.

◇코웨이, '2024 코웨이 리버 플로깅 X 쿵야 레스토랑즈' 참가자 모집

코웨이가 오는 10월 9일까지 '2024 코웨이 리버 플로깅 X 쿵야 레스토랑즈' 캠페인의 사전 참가자 모집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내달 16일부터 11월 3일까지 진행되며 사전에 참가 등록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해변, 강변, 계곡 등 물이 있는 곳 주변의 쓰레기를 수거한 뒤 코웨이닷컴 이벤트 페이지에 인증하면 참가할 수 있다. 한편 사전 등록한 참가자에게는 총 2000명을 추첨해 '2024 코웨이 리버플로깅 키트'을 증정한다.

◇가민, 35주년 맞아 '가민 데이' 할인 프로모션 진행

가민이 오는 27일까지 '가민 데이' 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가민]

이번 프로모션 기간 인기 모델인 '포러너 시리즈(165, 265, 965)'를 비롯해 러닝, 골프, 아웃도어, 다이빙 등 여러 분야에 특화된 GPS 스마트워치 및 사이클링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는 가민코리아 공식 온라인몰에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경동나비엔,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서 친환경·고효율 제품 선봬

경동나비엔이 오는 2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제17회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HARFKO2024)’에 참가해 △콘덴싱 하이드로 퍼네스 △콘덴싱 에어컨 △환기청정기 등 친환경·고효율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 경동나비엔은 전시 부스를 '에어케어존'과 '난방존'으로 구성하고, 각각 '환기청정기'를 필두로 실내 공기질 관리 솔루션과 북미 메인 난방 시장을 공략 중인 '콘덴싱 하이드로 퍼네스'를 소개한다.

◇쿠첸 '브레인' 밥솥, '2024 IDEA 디자인 어워드'서 본상 수상

쿠첸이 '브레인' 밥솥으로 '2024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사진=쿠첸]

이번 수상을 통해 '브렌인' 밥솥은 지난 3월 'iF 디자인 어워드'와 4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2024 IDEA 어워드'까지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받게 됐다.

◇귀뚜라미,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서 종합 냉난방공조 솔루션 소개

귀뚜라미그룹이 오는 27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17회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HARFKO 2024)'에 참가해 데이터센터, 반도체공장, 원자력발전소 등 다양한 공간 맞춤형 냉난방공조 솔루션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 그룹 주요 계열사인 △귀뚜라미범양냉방 △신성엔지니어링 △센추리 등은 각 회사별로 180㎡ 규모의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자사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공개했다. 특히 귀뚜라미범양냉방은 전시 부스를 △데이터센터 냉각시스템 △냉각탑 △송풍기 △냉동기 등 4가지 테마로 구성했다.

◇SK매직, 24년형 '코어 360˚ 공기청정기' 13인치 신제품 출시

SK매직이 크기는 줄이고 성능은 대폭 강화한 24년형 '코어 360˚ 공기청정'기 13인치 신제품을 출시했다.

[사진=SK매직]

신제품은 기존 모델 대비 50% 크기가 작아졌지만 강력한 청정 성능을 제공해 △원룸 △1인 가구뿐 아니라 △안방 △아이 공부방 △서재 등 각 방 서브 공기청정기로 적합하다. 또 극초미세먼지까지 제거 가능한 '올인원케어 필터'를 탑재해 각종 유해가스를 제거한다. 신제품의 렌탈료는 월 1만 2900원(5년 의무사용 기준)부터 이용 가능하다.

◇와콤코리아, '2024 월드 웹툰 페스티벌' 참가

와콤코리아가 오는 29일까지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 D동 및 주변 일대에서 진행되는 '2024 월드 웹툰 페스티벌'에 참가해 현장 할인 판매 및 태블릿 PC 제품 데모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 와콤코리아는 에스팩토리 D동 3층에 부스를 마련하고 웹툰 작가들을 위한 전문 장비부터 입문자를 위한 제품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특히 행사 참여를 기념해 현장에서 웹툰 작가 지망생들에게 인기가 높은 '신티크' 모델에 대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뱅앤올룹슨, '베오사운드 밸런스' 마블드 블랙 아틀리에 에디션 출시

뱅앤올룹슨이 우아한 디자인에 강력한 음향 성능을 갖춘 '베오사운드 밸런스' 마블드 블랙 에디션을 공개했다. 신제품은 기존 제품에 블랙과 화이트 레이어를 결합해 우아한 디자인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뱅앤올룹슨]

신제품은 국내에 6대 한정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829만900원이다. 소비자들은 압구정 플래그쉽 스토어,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WEST점,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서 오는 10월 3일부터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휴롬,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획득

휴롬이 '2024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Best HRD) 사업'에서 신규 인증을 획득하며 인적 자원 관리와 개발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 사업은 고용노동부와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4개 부처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의 인사분야 인증 제도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면 다양한 정부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평가에서 휴롬은 기존 사원부터 부장까지의 직급 체계를 폐지하고 '커리어 레벨' 인사 제도 도입해 수평적 조직문화 조성에 기여한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팅크웨어 '아이나비시스템즈', 2024년 기술사업화 유공 장관상 수상

팅크웨어의 모빌리티 플랫폼 개발 자회사인 아이나비시스템즈가 '2024년 기술사업화 유공 민간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팅크웨어]

앞서 아이나비시스템즈는 △스마트모빌리티 산업에서 자사의 서비스인 'iMPS'를 헤일링, 배달, 물류운송 등 다양한 고객사에 공급해 최적의 서비스 구현 △글로벌 업체들과의 협업을 통한 해외 시장 진출 기회 확보 △자율주행 플랫폼 및 특수목적 경로탐색 분야 특허 확보 등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샤오미, 로봇청소기 3종·CCTV 2종·조명 신제품 동시 출시

샤오미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로봇청소기 3종, 가정용 스마트 홈카메라, 실외 보안 카메라 및 조명 신제품을 동시 출시한다.

[사진=샤오미]

먼저 '샤오미 E10, S20, S20+ 로봇청소기' 신제품은 사용자의 필요에 따른 다양한 청소 모드를 제공하며, 전용 앱과 연동돼 집안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도와준다. 아울러 '샤오미 C301 스마트 홈카메라'은 2K 해상도(2304x1296)로 선명한 영상을 제공한다. 특히 '듀얼 축 팬-틸트-줌 모터'로 360° 수평 뷰와 107° 수직 뷰를 구현해 집안을 전방위로 감시할 수 있다.

아울러 '샤오미 BW300'은 첨단 보안 솔루션으로, 어떤 기상 조건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한다. 2K 고화질 해상도와 3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해 선명한 화질의 영상을 제공하며, 130° 시야각으로 광범위한 영역을 감시할 수 있다. '샤오미 나이트 라이트 3'는 스마트 듀얼 센서 감지 기능이 탑재된 다목적 조명으로, 120° 범위 내에서 움직임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켜진다. 3lm의 저조도와 15lm의 고조도 두 가지 밝기 설정을 제공한다.

◇애플, 모든 애플 뮤직 청취자를 위한 '음악 햅틱' 도입

애플이 청각 장애나 난청이 있는 사용자가 아이폰으로 음악을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인 '음악 햅틱'을 도입한다.

'음악 햅틱'은 아이폰의 탭틱 엔진을 활용해 사용자가 듣고 있는 음악 소리에 맞춰 탭, 텍스처 및 섬세한 진동을 구현한다. 이 기능은 아이폰이 와이파이 혹은 셀룰러에 연결돼 있을 때 △애플 뮤직 △애플 뮤직 클래지컬 △샤잠 등이 지원되는 서드파티(제3자)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재생할 수 있다.

이번 음악 햅틱 기능 도입에 맞춰 애플 뮤직은 음악 햅틱 전용 공간을 제공한다. 글로벌 애플 뮤직 구독자들은 새로운 전용 공간에서 음악 햅틱 기능을 적용한 플레이리스트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한편 음악 햅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폰 설정 앱의 손쉬운 사용 기능에서 음악 햅틱 기능을 켜야하며 아이폰 SE(3세대)를 제외한 아이폰 12 이후 모델, iOS 18 이상에서 지원된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