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리안테크, 선박용 통신장비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해상용 위성통신 안테나 세계 1위 기업 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가 선박용 해상통신 장비 국산화를 추진한다.
코스닥시장 상장사인 인텔리안테크는 25일 HD현대마린솔루션, 엠알씨와 선박 통합 항해·통신 시스템 공동사업화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인텔리안테크는 선박에 장착되는 의무통신장비인 GMDSS(세계 해상 조난 및 안전제도) 장비와 항해통신장비 선박자동식별시스템(AIS) 등의 선급 인증을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해상용 위성통신 안테나 세계 1위 기업 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가 선박용 해상통신 장비 국산화를 추진한다.
코스닥시장 상장사인 인텔리안테크는 25일 HD현대마린솔루션, 엠알씨와 선박 통합 항해·통신 시스템 공동사업화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HD현대 애프터서비스사업부가 분할해 설립된 회사로 엔진 등 선박 부품을 공급한다. 엠알씨는 선박의 통신 항해 내비게이션 전문기업이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대형 조선소에서 건조하는 선박의 항해 장비와 통신 시스템은 일본 등 외국산이 대부분이다. 각 사는 자체 장비의 국제 인증을 획득한 뒤 파일럿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본격적인 사업화에 나설 예정이다.
인텔리안테크는 선박에 장착되는 의무통신장비인 GMDSS(세계 해상 조난 및 안전제도) 장비와 항해통신장비 선박자동식별시스템(AIS) 등의 선급 인증을 한다. HD현대마린솔루션에서는 통합 항해시스템(INS) 선급 승인과 공동 사업의 영업을 담당하기로 했다. 엠알씨는 INS 개발과 실증을 통해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인텔리안테크는 이번 MOU를 계기로 해양조난구조용 안테나 사업으로 영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최형창 기자 calling@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고생들 태블릿PC 들고 다니더니…"다 망할 판" 초비상
- "곧 역대급 한파 온다"…기온 뚝 떨어지자 매출 폭발한 곳
- "명품 사고 오마카세 자랑 지겨워"…이젠 '아보하'가 뜬다 [김세린의 트렌드랩]
- "김가루 청소 시켰는데"…학부모에 무릎 꿇은 유치원 교사
- "상암 경기장, 임영웅 콘서트로 14억 벌고도…" 충격 실상
- "한국은 10년 걸릴 일"…스웨덴 마트 갔다가 깜짝 놀랐다 [김리안의 에네르기파WAR]
- 경복궁 무료 개방했는데 '이럴 줄은'…예상 빗나간 이유
- "내놓는 車마다 완판"…'한국' 이름 뗀 승부수 통했다
- "상암 경기장, 임영웅 콘서트로 14억 벌고도…" 충격 실상
- "집 팔까 말까 고민했는데"…심상찮은 분위기에 집주인 '탄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