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국민의힘에 ‘광주 군 공항 이전 범정부 협의체’ 재개 건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가 국민의힘에 군 공항 이전을 위한 범정부 협의체 운영 재개를 요청했습니다.
국민의힘이 오늘(25일) 국회에서 연 호남권 예산정책협의회에서 강기정 광주시장은 "광주·전남이 민·군 공항 통합 이전을 위해 여러 노력을 하고 있지만 진척이 더딘 상황"이라며 "현재 중단된 국무총리실 주관 '광주 군 공항 이전 범정부 협의체' 운영 재개와 정부 주도의 적극적인 지원을 위해 국민의힘도 나서 달라"고 건의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광주]
광주광역시가 국민의힘에 군 공항 이전을 위한 범정부 협의체 운영 재개를 요청했습니다.
국민의힘이 오늘(25일) 국회에서 연 호남권 예산정책협의회에서 강기정 광주시장은 "광주·전남이 민·군 공항 통합 이전을 위해 여러 노력을 하고 있지만 진척이 더딘 상황"이라며 "현재 중단된 국무총리실 주관 ‘광주 군 공항 이전 범정부 협의체’ 운영 재개와 정부 주도의 적극적인 지원을 위해 국민의힘도 나서 달라"고 건의했습니다.
또 "민생토론회에서도 대통령이 인공지능 2단계 사업과 미래차국가산단 그린벨트 해제 문제, 교통망 구축 등 여러 현안에 매우 긍정적인 의견과 답변을 주셔서 광주가 큰 힘을 받고 있는 만큼 국회에서 예산 반영이 잘 될 수 있도록 살펴달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대해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관심을 갖고 협의체 재개를 총리실에 요청하겠다 "며 "지역의 숙원사업을 해결하고 성과를 낼 수 있는 예산을 확보하는데 더 많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답했습니다.
이날 회의는 국민의힘이 전국 광역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순회 실시하는 권역별 예산정책협의회로, 광주시·전남도·전북도 등 호남권 3개 시‧도가 참여했습니다.
박지성 기자 (jsp@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전자발찌’ 찬 배달기사 사진에 시끌…법 어떻길래? [이런뉴스]
- ‘조력 사망 허용’ 스위스가 ‘죽음의 캡슐’ 막는 이유 [이런뉴스]
- 공매도 혼란 줄어들까?…금감원 ‘가이드라인’ 발표
- [영상] 이임생 잔디열사, 국회에 잔디 투척하고 장렬히 사퇴
- 충남 당진에 멧돼지 20여 마리 출몰…3마리 사살 [이런뉴스]
- “입원치료 아니니 안돼요”…실손보험 분쟁 급증
- 주택청약통장 금리 0.3%p 인상…바뀌는 청약통장 내용은?
- 최재영 목사 “수심위에 영상과 녹취 제출해 납득시켜…검찰, 불기소 안 할 것” [현장영상]
- “빗물 들어차는데”…뒤집힌 차로 기어들어간 경찰 [잇슈 키워드]
- “인생역전? 집 한 채 못 사”…로또 당첨금 올라갈까 [잇슈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