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엄마의 멘탈 수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완벽한 엄마가 될 방법은 없다 해도 좋은 엄마가 되는 방법은 수백 가지나 된다.
누군가의 아내, 며느리, 딸로서뿐만 아니라 엄마로 사는 일에는 막중한 과업이 따라온다.
엄마도 돌봄이 필요한 존재다.
세계적 걱정 관리 전문가인 저자는 엄마들이 불안, 걱정과 같은 부정적 감정을 잘 통제할 수 있는 방법을 4단계로 알려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완벽한 엄마가 될 방법은 없다 해도 좋은 엄마가 되는 방법은 수백 가지나 된다. 그중 하나는 바로 최선을 다해 완벽주의를 내려놓는 것이다.
누군가의 아내, 며느리, 딸로서뿐만 아니라 엄마로 사는 일에는 막중한 과업이 따라온다. 당연하게 여겨지는 엄마의 일과 마음은 잘 드러나지 않을뿐더러, 늘 뒷전이었다.
엄마도 돌봄이 필요한 존재다.
책 '엄마의 멘탈 수업'(현대지성)은 엄마들을 위한 멘탈 관리 솔루션을 제시한다.
세계적 걱정 관리 전문가인 저자는 엄마들이 불안, 걱정과 같은 부정적 감정을 잘 통제할 수 있는 방법을 4단계로 알려준다.
자기 추측을 의심하고, 통제할 수 있는 일을 통제하고), 통제할 수 없는 일은 놓아주고, 마음의 주인이 되는 것이다.
이는 각 단계의 앞글자를 따 'CALM(평온한) 프로세스'라 부른다.
저자는 이 프로세스를 원래 본인을 위해 만들었다고 고백한다. 개인적 갈등과 경험에서 시작된 프로세스는 부모 수천 명을 대상으로 테스트를 거쳐 그 효과를 검증했다.
이 프로세스는 엄마들이 부정적 생각을 바꾸고, 스트레스를 줄이고, 일상에서 내면의 평화를 찾을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공감언론 뉴시스 suejeeq@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연봉 7000만원' 전공의 수련수당…필수의료 유입 실효성 의문
- 축구 경기중 날아온 '돼지머리'…발로 찼다가 부러질 뻔(영상)
- 추성훈 "사람 안 믿는다"…왜?
- 나나, 상의 탈의 후 전신타투 제거…고통에 몸부림
- 장가현 "전남편 조성민, 베드신 간섭…신음소리도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