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경찰서, 으뜸 아동안전지킴이 감사장 수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구미경찰서(서장 김동욱)는 25일 아동안전보호에 헌신한 아동안전지킴이 3명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또 상반기 아동안전 보호활동에 기여한 장옥순(양포파출소)씨와 장정희(진평파출소)씨는 으뜸 아동안전지킴이로 선정돼 경찰서장 감사장을 수상했다.
김동욱 구미경찰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사명감을 가지고 근무해주신 아동안전지킴이 분들께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며, 아동안전지킴이의 사기 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구미경찰서(서장 김동욱)는 25일 아동안전보호에 헌신한 아동안전지킴이 3명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이명희(산동파출소)씨는 초등학교 통학로 인근에서 발생한 가드레일 용접 화재 당시, 하교 중인 아동들을 신속히 대피시키고 화재 진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아동안전시민상(도 경찰청장 감사장)을 받았다.
또 상반기 아동안전 보호활동에 기여한 장옥순(양포파출소)씨와 장정희(진평파출소)씨는 으뜸 아동안전지킴이로 선정돼 경찰서장 감사장을 수상했다.
‘아동안전시민상’은 2019년 10월, 경찰청과 BGF가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아동 보호에 앞장선 시민이나 아동안전지킴이(집)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으뜸 아동안전지킴이’는 구미서가 자체적으로 시행하는 포상으로, 아동안전 활동에 기여한 공로자들에게 주어지며 아동 안전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된 것이다.
이명희씨는 “더 큰 책임감을 가지고 아이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장옥순씨와 장정희씨 역시 “작은 도움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돼 감사하다, 앞으로도 아이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동욱 구미경찰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사명감을 가지고 근무해주신 아동안전지킴이 분들께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며, 아동안전지킴이의 사기 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초일회', 공식행보 본격화…10월 6일 '정치 원로 초청 강연'
- "축의금 100만원 준 절친과 사이 안 좋은 시누가 같은 날 결혼해요"
- 정성호 "금투세 폐기해야…처음부터 다시 검토"
- '빽다방' 음료 먹고 '복통 호소'…알고보니 과자봉지가?
- 한동훈 "尹과 만찬 성과, 저녁 먹은 것"
- "해리스와 20년 절친이라고?"…故 스티브 잡스 부인, 공직 진출 거론
- 사고 현장 출동한 렉카, 부상자 밟고 지나가 숨지게 해…블박카드까지 훔쳐
- "'유명무실' 청약통장"은 옛말…금리 최대 3.1%로 인상
- 미스코리아 '진' 차지한 연대생…꿈은 '배우' 아닌 "영화감독"
- 속초 산부인과서 시술 받다 심정지 온 여성…한 달 만에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