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 '놀이,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잇다' 특별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춘천에 위치한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애니메이션박물관은 오는 9월 26일부터 1년간 토이로봇관 특별전시실에서 '놀이,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잇다' 특별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지난 놀이 시리즈의 다섯 번째 전시로 놀이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탐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관람객들은 이번 전시를 통해 전통놀이부터 현대놀이까지 한 자리에서 살펴보며, 과거의 놀이를 돌아보고 현재의 트렌드를 통해 미래를 준비하는 통찰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춘천에 위치한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애니메이션박물관은 오는 9월 26일부터 1년간 토이로봇관 특별전시실에서 '놀이,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잇다' 특별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지난 놀이 시리즈의 다섯 번째 전시로 놀이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탐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전시는 두 개의 주요 섹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첫 번째 섹션인 <삶과 놀이> 존에서는 바둑, 연날리기, 윷놀이, 승경도와 남승도와 같은 전통놀이부터 일제강점기와 근대에 유입된 화가투, 딱지치기, 구슬치기, 달고나, 서양식 장난감 등 근현대 놀이들을 소개한다.
또한, 전시 공간 내에는 관람객들이 전통 놀이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통놀이 체험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두 번째 섹션인 <디지털과 놀이> 존에서는 현대 놀이의 흐름을 집중 조명한다. 넥슨과 더 샌드박스의 대표적인 게임 콘텐츠와 메타버스(Metaverse) 콘텐츠가 전시되며, 미디어 타워를 통해 놀이의 흐름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또한 AR(증강현실) 기반의 디지털 놀이 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특히 이번 전시는'연'을 상징적으로 사용해 놀이의 연속성을 강조하며 과거와 현재, 미래를 이어주는 매개체로 표현된다. 관람객들은 이번 전시를 통해 전통놀이부터 현대놀이까지 한 자리에서 살펴보며, 과거의 놀이를 돌아보고 현재의 트렌드를 통해 미래를 준비하는 통찰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행사는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의 지원을 받았으며 시공사 가시광선, 한국전래오락연구소, 주프랑스한국문화원과 더 샌드박스, 넥슨,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의 협조로 진행된다.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관람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토이로봇관 홈페이지 또는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강원CBS 진유정 기자 jyj85@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족 무덤에 20cm 구멍…3억 가까운 돈 '꿀꺽'하려다 덜미[이슈세개]
- '만찬 성과' 질문에 한동훈 "저녁 먹은 것"[노컷브이]
- '안세영 작심 발언 통했다' 개인 스폰서 풀린다…남은 건 韓 배드민턴 권력 투쟁
- 동료 여경 성폭행 미수 사건 수사받는데 또…경찰관 '구속'
- "이치로가 韓 죽이겠다고…" 안성재가 日식당 그만둔 사연
- 尹-韓 '빈손' 만찬…"인사말도 못해" vs "말할 기회 충분"
- 故장자연 전 소속사 대표, 윤지오 상대 손배소 패소
- 육아하기 좋은 '워라밸 우수 중소기업', 세무조사 유예한다
- 성일종, 병역자원 감소 대책으로 '장년층‧이민자 활용' 거론
- '이중 가격제' 논란에 쿠팡 vs 배민 '충돌'…"법적 대응 검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