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석주 서울시의원, ‘강서구 한방관광명소 허준테마거리 준공 기념 제막식’ 참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강석주 의원(국민의힘·강서2)이 지난 24일 허준박물관(강서구 허준로 87)에서 열린 '허준테마거리 준공기념 제막식 행사'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강서구의 대표 관광명소인 허준테마거리에 미디어게이트 신규 설치하고 조형물을 재정비한 공사의 완료를 기념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허준테마거리...강서구 주민들 편익 향상 및 관광활성화 도움 될 것 ”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강석주 의원(국민의힘·강서2)이 지난 24일 허준박물관(강서구 허준로 87)에서 열린 ‘허준테마거리 준공기념 제막식 행사’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강서구의 대표 관광명소인 허준테마거리에 미디어게이트 신규 설치하고 조형물을 재정비한 공사의 완료를 기념하기 위해 개최됐다.
허준테마거리는 가양역 1번출구부터 양천로55길 일대를 지나 허가바위까지 이어지는 길로,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인 동의보감과 집필자인 허준선생을 테마로 하고 있다.
이번 공사는 서울시 특별교부금 2022년 2억원, 23년도 6억원 등 총 8억원을 포함한 전체 8억 2000만원의 예산으로 지난 2023년 12월부터 8개월간 진행됐다.
공사는 허준박물관 주변정비, 경관조명 및 미디어파사드, 레터조형물 설치, 지하철 역사 사인물과 바닥사인물 제작 설치와 가양역앞 미디어게이트 조형물 설치 등 허준테마거리에 관광 자원을 확대 조성했다.
준공 기념식에는 강서구 관내 시의원인 강석주 시의원, 김춘곤 시의원을 비롯해 송경택 시의원 등 총 5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해 축하했다.
강 의원은 “허준테마거리는 강서구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로, 이번 공사를 통해 지역 관광활성화 및 주민들에게 더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제공될 것” 이라며 기대감을 밝혔다.
아울러, 서울시는 강서구 주민들의 생활 편익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특별교부금으로 2024년 상반기 37억원, 하반기 73억원을 각각 교부했다.
온라인뉴스팀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北 김여정, 짧은 치마 입고 춤추며 “오물 다 줄게” 열창
- ‘스윗한 눈빛’ 못참은 머스크?…상대는 ‘10년 동거남’과 결별한 伊총리
- “때리지 마세요”…‘가출’ 선언한 S.E.S. 슈, 팔에 가득한 멍 자국
- 서울로 이사가는 이효리, 제주 주민에 받은 훈훈한 ‘선물’
- “공부만 했었는데…” 올해 ‘미스코리아 진’ 차지한 22살 연세대생
- 오타니 50호 홈런공, 경매시장 나왔다…“60억 내면 경쟁 없이 구매 가능”
- “회사 점심시간에 성관계하라”더니…이번엔 ‘이것’ 금지한다는 러시아
- 오윤아, 재혼 불발 ‘충격’…“신붓감 고르듯이 생각해 부담”
- 비키니 입고 파격 방송 서유리 “싱글되면 해보고 싶었다”
- 1명 추락사·1명은 집에서…부천 아파트서 50대 여성 2명 숨진 채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