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교육 현장 산업안전보건 관리 역량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울산시교육청은 교육 현장의 산업안전보건 관리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2회에 걸쳐 울산과학관 빅뱅홀에서 울산 지역 학교장과 직속 기관·교육지원청 관리감독자 등 265명을 대상으로 정기교육을 진행했다.
울산시교육청 관계자는 "학교(기관)의 산업안전보건 관리감독자의 전문성을 높여 안전보건관리 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산업재해를 예방해 안전한 작업환경이 조성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울산=뉴시스]구미현 기자 = 울산시교육청은 교육 현장의 산업안전보건 관리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2회에 걸쳐 울산과학관 빅뱅홀에서 울산 지역 학교장과 직속 기관·교육지원청 관리감독자 등 265명을 대상으로 정기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학교 현장의 업무를 덜어 주고자 교육청 주관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관리감독자 임무와 역할, 산업안전·사고 예방에 관한 사항, 건강장애 예방·관리에 관한 사항, 비상 대응 지침(매뉴얼), 중대재해처벌법과 체계구축, 안전 지도력(리더십)과 소통 등 관리감독자가 꼭 알아야 할 정보들로 구성됐다. 특히, 울산교육청은 다양한 사례와 활용해 참석자들의 이해를 높였다.
울산시교육청 관계자는 “학교(기관)의 산업안전보건 관리감독자의 전문성을 높여 안전보건관리 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산업재해를 예방해 안전한 작업환경이 조성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시교육청은 이번 대면 교육에 이어 오는 10월까지 온라인 원격교육(8시간)을 병행해 교육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gorgeousk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송재림 39세 사망…경찰 "유서 발견 돼"(종합2보)
- 김나정 "필리핀서 마약 투약 자수…제발 도와달라"
- "생명보험 가입만 수십개"…김병만, 전처 폭행 부인
- 집들이 온 절친 남편이 한 짓…홈캠에 찍힌 충격 장면(영상)
- 돌아가는데 뒤통수 가격…가라테 경기하던 초등생 '사지마비'
- 피겨 이해인, '성추행 누명' 벗고 선수 자격 일시 회복
- "이빨 9개 빠졌다"…오징어 게임 감독 부담감 고백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꽃뱀 트라우마' 고치나
- 18년간 하복부 통증…의사가 떨어뜨린 '주삿바늘' 때문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