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필리핀 방산전시회서 K-해양 방산 수출품 전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시스템, 한화오션 등 한화그룹 방산 3사가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되는 국제방산전시'ADAS(Asian Defense and Security) 2024'에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날부터 27일까지 열리는 ADAS는 K-방산의 최대 고객인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가장 큰 방산 전시회 중 하나로 올해로 개최 10주년을 맞이했다.
한화오션은 중형급 수출형 잠수함 2종과 자체 개발한 수출형 4000톤급 호위함 등을 전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시스템, 한화오션 등 한화그룹 방산 3사가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되는 국제방산전시'ADAS(Asian Defense and Security) 2024'에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날부터 27일까지 열리는 ADAS는 K-방산의 최대 고객인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가장 큰 방산 전시회 중 하나로 올해로 개최 10주년을 맞이했다.
3사는 글로벌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는 K-방산 대표 제품과 미래 해군을 위한 첨단 해양 무기체계를 선보인다. 필리핀을 비롯한 동남아시아·오세아니아 지역 등 아태지역은 높은 안보 수요로 K-방산 수출의 기회의 장으로 부상하고 있다.
먼저 한화시스템은 유무인 복합체계 운용을 실현시킬'초연결 솔루션'의 청사진을 선보인다. 저궤도 통신위성을 기반으로 육지-연안-대양까지 초공간·초고속 통신 인프라를 구축해 수상·수중·공중의 유·무인전력 통합 운용을 실현해 미래 군이 지향하는 유·무인 복합체계를 제공하겠다는 목표다.
함정의 다양한 첨단 장비들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수상함 통합 전투체계(ICS)'와 잠수함의 수상·수중 장비를 통합 운용할 수 있는 '잠수함 전투체계(CMS)'도 전시한다.
한화오션은 중형급 수출형 잠수함 2종과 자체 개발한 수출형 4000톤급 호위함 등을 전시한다.
한화오션이 독자 설계한 중형급 잠수함인 2800톤급 장보고-Ⅲ PN은 현존하는 디젤추진 잠수함 중 최강 무장 및 최장 잠항능력을 가진 장보고-Ⅲ 배치-Ⅱ에서 필리핀 해군을 위해 개량해 제안된 모델이다. 한화오션은 유지·보수·정비(MRO) 및 승조원 교육과 훈련 프로그램이 총망라된 솔루션을 필리핀 해군에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다연장로켓(MRLS) 천무와 CTM-290, CTM-MR, GR-080 등 유도탄 3종을 전시한다. GPS(위성항법장치)·INS(관성항법장치) 복합항법장치가 탑재된 유도탄은 움직이는 표적도 실시간 정밀 타격이 가능하다. 섬으로 이뤄져 해상 방어가 중요한 필리핀의 지리적 특성을 고려해 지대함 요격이 가능한 천무를 전시해 육상뿐 아니라 해상 방어 능력도 선보일 계획이다.
임주희기자 ju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꿈이 영화배우 아니었어?"…`미스코리아 진` 22세 연대생 당찬 포부에 `깜짝`
- 정관 수술 받았는데 가방에 콘돔 넣고 다닌 아내…이혼 하자니 "아파트 달라"
- 변호사 꿈꾸던 외동딸 하율이, 갑자기 쓰러져…5명 살리고 떠났다
- "외모 비하한 엄마 때문에"…2억 들여 20번 성형한 여성 인플루언서 `대박 반전`
- "어린 딸이 먹었으면 큰일날뻔"…부산 유명 제과점 빵서 나온 이물질 정체
- KDI "중장기 민간소비 증가율 1%대 중반"
- 현대차그룹, 폭스바겐 누르고 수익성 톱2 등극
- 믿을 건 밸류업뿐인데…세제 인센티브, 국회 통과 `하세월`
- 코스피 하락 베팅 `곱버스` 거래량↑…"트럼프 리스크 주의해야"
- 성수·영등포 확 바뀌나… 서울 준공업지역 규제 확 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