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핑크퐁컴퍼니 '베베핀', 삼성 스마트TV 신규채널 개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는 삼성전자의 자체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FAST)인 삼성 TV 플러스에 '베베핀' 신규 채널을 개설한다고 25일 밝혔다.
더핑크퐁컴퍼니는 핑크퐁, 아기상어를 잇는 차세대 IP(지식재산권) 베베핀의 고속 성장에 힘입어, 삼성 TV 플러스에 베베핀 채널을 개설해 FAST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는 목표다.
이번 베베핀 채널이 론칭되는 삼성 TV 플러스는 타이젠 OS(운영체계) 바탕의 FAST 서비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글·영어 2개 언어로 제공…FAST 시장 공략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는 삼성전자의 자체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FAST)인 삼성 TV 플러스에 '베베핀' 신규 채널을 개설한다고 25일 밝혔다.
베베핀은 2022년 4월 첫 출시 이후 더핑크퐁컴퍼니 유튜브 채널 중 역대 최단기간인 14개월 만에 유튜브 다이아몬드 버튼을 수상했다. 이번달 전 채널 누적 구독자 3500만명, 누적 조회수 175억뷰, 누적 시청 시간 13억시간을 돌파했다. 국내 애니메이션 최초로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11개국 넷플릭스 1위와 25개국 톱10에 등극했다.
더핑크퐁컴퍼니는 핑크퐁, 아기상어를 잇는 차세대 IP(지식재산권) 베베핀의 고속 성장에 힘입어, 삼성 TV 플러스에 베베핀 채널을 개설해 FAST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는 목표다.
베베핀 채널은 한국어와 영어 2개 언어로 제공된다. 베베핀 오리지널 시리즈는 물론, 스핀오프 '베베핀 플레이타임'과 '베베핀 댄스타임' 콘텐츠가 서비스된다.
이번 베베핀 채널이 론칭되는 삼성 TV 플러스는 타이젠 OS(운영체계) 바탕의 FAST 서비스다. 현재 27개국에서 3000여개 채널과 5만여개의 주문형비디오(VOD)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타이젠 OS가 탑재된 스마트 TV는 2억7000만대에 달한다.
더핑크퐁컴퍼니는 2021년 3월 아시아 최대 FAST 유통 솔루션 기업 뉴아이디와 협업해 삼성 TV 플러스에서 'ch.핑크퐁', '베이비샤크 TV' 채널을 차례로 선보이며 FAST 시장에 진출했다. 멕시코, 브라질을 비롯한 라틴 아메리카 시장에서 핑크퐁 콘텐츠의 누적 시청 시간이 3000만시간을 돌파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송재림 39세 사망…경찰 "유서 발견 돼"(종합2보)
- 김나정 "필리핀서 마약 투약 자수…제발 도와달라"
- "생명보험 가입만 수십개"…김병만, 전처 폭행 부인
- 집들이 온 절친 남편이 한 짓…홈캠에 찍힌 충격 장면(영상)
- 돌아가는데 뒤통수 가격…가라테 경기하던 초등생 '사지마비'
- 피겨 이해인, '성추행 누명' 벗고 선수 자격 일시 회복
- "이빨 9개 빠졌다"…오징어 게임 감독 부담감 고백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꽃뱀 트라우마' 고치나
- 18년간 하복부 통증…의사가 떨어뜨린 '주삿바늘' 때문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