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싼 과일·추울 때 입을 옷 미리 사자, 싼 값에”...징검다리 연휴 겨냥한 할인 행사 풍성

변덕호 매경닷컴 기자(ddoku120@mk.co.kr) 2024. 9. 25. 15: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나긴 추석 연휴에 이어 10월 초 '징검다리 연휴'까지 생기면서 유통업계가 다양한 할인행사를 통해 고객 잡기에 나섰다.

대형마트를 중심으로는 먹거리 할인을, 백화점은 의류 등 잡화 할인행사를 진행해 징검다리 연휴 특수를 노리고 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백화점과 대형마트는 다음 달 초 국군의날(10월 1일)과 개천절(10월 3일), 한글날(10월 9일) 등 징검다리 연휴 맞이 행사를 준비 중이다.

연휴에 집에 머무르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먹거리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것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통업계 ‘10월 징검다리 연휴’ 행사 나서
대형마트·백화점 먹거리, 잡화 등 할인
롯데마트. [사진 = 롯데마트 제공]
기나긴 추석 연휴에 이어 10월 초 ‘징검다리 연휴’까지 생기면서 유통업계가 다양한 할인행사를 통해 고객 잡기에 나섰다. 대형마트를 중심으로는 먹거리 할인을, 백화점은 의류 등 잡화 할인행사를 진행해 징검다리 연휴 특수를 노리고 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백화점과 대형마트는 다음 달 초 국군의날(10월 1일)과 개천절(10월 3일), 한글날(10월 9일) 등 징검다리 연휴 맞이 행사를 준비 중이다.

롯데마트는 징검다리 황금연휴 ‘집밥족 사로잡기’에 나섰다. 연휴에 집에 머무르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먹거리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것이다.

롯데마트는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연휴 동안 할인 행사를 한다. 이번주 핫프라이스 특가 상품은 사과로, 롯데마트와 슈퍼에서 ‘상생 사과(4~7입/봉/국산)’을 현재 시세보다 30%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

엘포인트 회원 대상 먹거리 할인도 진행한다. 1++(9)등급 프리미엄 한우 ‘마블나인’ 전품목의 경우 엘포인트 회원 대상 40% 할인하며, ‘요리하다 양념 소불고기/제주 흑돼지 간장불고기 고추장불고기’는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온가족 한통가득 탕수육(1팩)’은 2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김밥&롤 닭강정/유부초밥 세트(각 1팩)’은 행사 카드 결제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는 가을 나들이 시즌에 맞춰 델리 코너 간편 먹거리 중심으로 연휴 행사를 준비 중이다.

이마트는 외식물가 부담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저렴한 가격대의 ‘버거’와 ‘윙봉’을 준비했다. 먼저 이마트는 1개에 2980원인 ‘어메이징 더블더블버거’를 오는 26일부터 선보인다. 이는 시중에서 판매되는 더블 버거 가격 대비 반값 수준이다. 또한 ‘어메이징 블랙통치킨 버거’를 3480원에 선보였다. ‘어메이징 허니윙봉(1팩, 16입)’은 3인 가족이 먹을 수 있는 양으로 가격은 시중가 대비 절반 수준인 9980원이다.

홈플러스 역시 축산·과일·델리 등 고객이 즐겨 찾는 품목과 나들이 먹거리를 할인가에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사진 = 신세계]
백화점 업계 역시 할인 행사에 나선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부터 ‘신백멤버스페스타’를 연다. 스포츠, 아동, 슈즈, 핸드백 등 패션 잡화와 침구, 그릇 등 리빙 카테고리까지 300여개 브랜드를 최대 50%까지 할인한다. 자사 앱 커뮤니티 가입자를 대상으로 5000원~1만원권 쿠폰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전 점포에서 가을 테마 행사 ‘더 세일’을 진행한다. 뮤지컬 ‘알라딘’ 팝업스토어를 비롯해 가을 이사철을 겨냥한 ‘리빙 페스타’와 ‘나이키 대전’ 등 행사도 선보인다. 또한 모바일 카드 결제 고객에겐 금액 할인권 1만원권과 무료 커피 쿠폰 등 10가지 쇼핑 및 문화 혜택이 담긴 앱 쿠폰팩을 제공하고 오는 28일 목동점을 시작으로 킨텍스점과 천호점에서 ‘하늘정원 가을 음악회’도 개최한다.

롯데백화점도 가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LF, 한섬 등이 참여하는 가을 패션 브랜드 할인 행사를 통해 최대 50% 할인가를 제시한다. 또한 패션, 잡화, 스포츠 단일 브랜드를 30~100만원 이상 구매하면 10%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고 일부 브랜드를 롯데백화점 제휴 현대카드로 구매 시에는 1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랜드리테일은 다음 달 2일부터 8일까지 NC백화점과 뉴코아아울렛 등 전국 40여개 점포에서 ‘이랜드리테일 30주년 쇼핑 페스타’를 통해 400여개 브랜드의 FW 시즌(가을·겨울) 의류 등을 특가에 선보인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