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모바일, 中 출시 4개월 만에 매출 1조 원 돌파

이원희 2024. 9. 25. 15:24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의 인기 모바일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 모바일)'이 중국에서 초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중국 출시 4개월 만에 애플 앱스토어에서만 8억2000만 달러(한화 약 1조910억 원)를 돌파한 것.

센서타워는 최근 발표한 2024년 9월 보고서를 통해 "'던파 모바일'이 중국 시장에 출시된 모바일 게임 중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출시 4개월 만에 중국 앱스토어에서 8억20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한 '던파 모바일'이 현지서 최단기간 매출 8억 달러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센서타워 발표 자료에 따르면 '던파 모바일' 중국 출시 전인 올해 3월까지 이 게임의 누적 매출액은 2억 달러에 미치지 못했다. '던파 모바일' 중국 정식 출시 이후 누적 매출이 급격히 올라가 9월 기준 누적 매출 10억 달러를 돌파했다.

센서타워는 "'던파 모바일'이 중국 출시 약 4개월 만에 누적 매출 10억 달러 중 82%인 약 8억2000 만 달러를 달성했다"며 "'왕자영요', '화평정영'은 물론 '원신', '붕괴: 스타레일' 등이 출시 후 같은 기간 중국 앱스토어에서 올린 매출액과 비교해도 '던파 모바일'이 8억 달러 매출을 가장 빨리 달성한 모바일게임"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센서타워는 '던파 모바일'이 2024년 5월21일부터 9월15일까지 집계된 데이터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매출을 올린 게임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센서타워의 이번 발표 자료는 전 세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기준으로 조사됐으며 제3자 안드로이드 마켓 데이터는 포함되지 않았다. 구글 플레이가 서비스되지 않는 중국의 경우 애플 앱스토어 데이터만 반영됐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