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팝업스토어 "귀엽고 깜찍한 미니니들이 한가득"

서동규 객원기자 2024. 9. 25. 15: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남에서 개최된 미니니 스토어, 원신 팬들을 위한 선물과 같은 공간
- 강남에 등장한 원신 미니니 팝업스토어

호요버스가 원신 X 라인프렌즈 컬래버레이션 이벤트인 원신 미니니 팝업스토어를 개장했다. 9월 25일부터 10월 9일까지 2주 동안 서울 서초구 소재 라인프렌즈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개최된다.

사전 예약을 통해 입장할 수 있기에 오픈 시간 근처에 확인하고 싶어 25일 오전 11시 30분에 일정을 잡았다. 정확한 위치는 강남역에서 그리 멀지 않았다. 강남역 10번 출구로 나와 5분 정도 느긋하게 직진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원신 일러스트가 그려진 건물이 보인다. 

사전 예약제로 진행해서 그런지 입장은 쾌적했다. 각 입장 시간 10분 전부터 대기줄에 서있는 인원을 체크하고, 예약 상황을 확인한 뒤 들여보내는 방식이다. 현장 관리 스태프들이 분주히 움직여 방문자들 동선을 최적화했다.

처음 입장하면 1층에서 굿즈를 20분 동안 구매할 수 있다. 20분이라는 시간이 짧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내부로 들어가면 타임별로 인원을 분산시켰기에 큰 혼란이 있지는 않았다. 원하는 굿즈를 구매하기에 충분하다.

- 입장하자마자 보이는 귀여운 굿즈들

천천히 둘러보니 기존 원신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귀여운 굿즈들이 가득했다. SD와 같은 귀엽게 변경된 캐릭터들인데, 라인프렌즈와 컬래버해서 그런지 훨씬 순해 보이고 귀염상이 가득해졌다.

1층에서 결제를 어떻게 처리할지 궁금했는데, 아예 매장 뒤쪽에 공간이 따로 마련돼 있었다. 결제 대기줄에서 기다린 뒤 복잡하지 않게 굿즈를 구매할 수 있다. 적어도 동선과 행사 관리 측면에서는 나무랄 곳이 없었다.

2층으로 올라가면 원신 포토존과 캡슐 뽑기가 있다. 처음 올라가면 정면에는 원신 관련 이벤트가 보이지 않는데, 뒤를 돌아보면 체험형 포토존이 있으며, 그 옆에는 캡슐 뽑기가 위치한다. 한쪽 구석에는 이나즈마풍 포토존도 확인할 수 있다.

퇴장할 때 보니, 양손 가득 원하는 굿즈를 구매하고 후련한 모습을 보이는 여행자들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러한 여행자들에게 이번 원신 미니니 팝업스토어가 얼마나 만족스러웠는지 직접 물어봤다.

- 2층으로 올라가는 과정에선 분주하게 쇼핑하고 있는 방문객들이 보였다

■ 행사 방문자 인터뷰



Q. 원신을 즐긴지는 얼마나 됐는지?



여행자A :  원신을 즐긴지는 3년 정도 된 것 같다. 이나즈마 출시 후 본격적으로 하기 시작했다.



여행자 B : 이제 3년 반 정도 지났다. 아직도 첫 픽업인 벤티가 눈에 아른거리는데, 오랜 시간이 지났다.




Q. 원신 미니니 팝업스토어를 접하게 된 계기는?



여행자A : 공식 카페를 통해서 알았다. 일정을 보니 충분히 올 수 있을 것 같아서 직접 방문하기로 마음먹었다.



여행자B : 지인을 통해 알게 됐다. 지인도 만나고 오프라인 이벤트도 참여할 겸 해서 발걸음을 옮겼다.



 



Q. 가장 탐나는 굿즈들은 무사히 손에 넣었는지?



여행자A : 첫날 빠른 시간에 도착해서 그런지 굿즈가 조기 판매되는 일은 없었다. SD 아크릴 세트랑 키링을 노리고 왔는데 모두 무사히 구매했다.



여행자B : 일단 품목별로 하나씩 다 담았다. 그래도 차마 티셔츠를 사기에는 용기가 나지 않았다.




Q. 팝업스토어는 만족스러웠는지?



여행자A : 기존과 다른 원신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엄청난 카리스마가 있는 라이덴 쇼군이 이렇게 순둥해진 모습을 보니 반전 매력이 대단했다.



여행자B : 가장 애증이 가는 캐릭터인 다이루크가 없어서 아쉬웠다. 그래도 다른 캐릭터들도 충분히 매력적이기에 굿즈 구매에 후회는 없다. 행사 자체도 매우 마음에 들었다.



- 결제 대기줄 스크린에는 PV 영상이 재생되고 있다

현장을 둘러보며 실제로도 다양한 굿즈를 구경해 본 결과, 많은 유저들 마음에 쏙 드는 귀여운 굿즈들이 상당히 많았다. 특히나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스티커, 키링 등이 상당히 많은 인기를 구가했다.

한편, 현장에서는 굿즈 구매 이외에도 다양한 이벤트들을 진행한다. 2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5타임에 걸쳐 라이덴 쇼군, 카에데하라 카즈하, 요이미야가 코스어 이벤트로 등장한다.

28일 오후 12시부터 6시까지는 카미사토 아야토, 카미사토 아야카가, 10월 6일 오전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는 산고노미야 코코미, 카에데하라 카즈하를 만나볼 수 있다.

소셜 인증 이벤트도 준비했다. 원신 X 계정을 팔로우한 뒤 '원신x라인프렌즈', '원신미니니팝업' 해시태그와 함께 SNS 인증 사진을 업로드하면 리딤코드 쿠폰 카드 2종 중 랜덤으로 1장을 지급한다.

리딤코드로 원석, 모라, 영웅의 경험, 정제용 마법 광물 중 랜덤으로 1종을 받는다. 다양한 현장 이벤트와 함께하는 '원신 미니니 팝업스토어' 현장을 게임톡이 사진으로 담아봤다.

- 한 눈에 척 봐도 귀여운 미니니 피규어들
- 스티커, 키링에 대한 인기가 장난 아니었다
- 노트북 파우치와 노트도 볼 수 있다
- 굿즈하면 인형을 빼놓을 수 없지
- 페이몬과 친구들
- 바람 원소인 카즈하에게 찰떡인 미니 선풍기
-  팝업 스토어 내부에는 어딜 봐도 원신이 있다
- 탐나는 라이덴쇼군 워터볼
- 원신 티셔츠도 있다
- 아이폰15용 원신 스마트폰 케이스
- 치명적인 귀여움을 자랑한다
- 2층으로 올라가는 길 벽면에는 원신 일러스트가 가득했다
- 2층 진입 후 디를 돌아보면 나오는 포토존
- 1인당 1번씩 할 수 있는 MD 뽑기, 기자는 실패했다..
- 2층 구석에는 체험형 포토존도 존재한다

 

presstoc01@gmail.com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