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베일리도 벤치마킹"···삶의 질 우선이면 '왕로푸'
국내 최초로 민간 신도시 '로열파크시티'를 개발 중인 DK아시아가 로열파크시티 2단계 사업으로, 공사가 막바지에 접어든 '왕로푸' 즉, '왕길역 로열파크시티 푸르지오' 모습을 24일 공개했다.
인천 서구 왕길동 133-3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왕로푸는 지하 2층~지상 29층, 15개 동, 총 1500가구 규모다.
앞서 지난해 6월에는 로열파크시티 1단계 사업인 '검암역 로열파크시티 푸르지오'(검로푸) 4805세대가 입주를 마쳤다.
DK아시아는 서구 왕길동과 백석동, 오류동 123만 평 부지에 총 2만 1313세대 규모로 로열파크시티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로열파크시티 부지 123만 평은 정부 1기 신도시인 '산본 신도시' 127만 평과 맞먹는 규모다.
DK아시아가 '리조트특별시'로 칭하는 로열파크시티는 차별화한 커뮤티니와 조경으로, 리조트 체험이 일상인 삶을 지향한다.
전에 볼 수 없었던 압도적인 커뮤니티와 조경이 강점으로 작용하면서 2020년 검로푸 1순위 청약에는 8만 4730명이 몰려 평균 경쟁률이 27대 1까지 치솟았다.
DK아시아 관계자는 "검로푸 입주자들의 높은 주거 만족도는 1%대에 불과한 매물 비율로도 확인된다"며 "래미안원베일리도 검로푸를 벤치마킹했다"고 강조했다.
서울 서초구 래미안원베일리는 이른바 '국평'(전용면적 84㎡) 매매가격이 60억 원을 찍는 등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뜨거운 아파트로 통한다.
150만 주 넘는 꽃과 조경수…축구장 10배 규모 테마 공원도
DK아시아는 "이번 왕로푸는 커뮤니티와 조경 등 모든 면에서 검로푸 대비 두 배 이상 업그레이드됐다"고 밝혔다.
리조트와 수목원을 한 번에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최초 5세대 명품 'K-가든'으로 대체 불가한 진정한 명품의 격을 제시했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단지 안과 밖으로 나눠 K-가든을 조성했다는 설명이다.
단지 내 경우 조경 면적은 통상 공동주택 법적 비율 15%의 두 배를 크게 웃도는 38% 수준으로, 아파트와 기반시설 곳곳에 150만 주가 넘는 꽃과 조경수가 식재됐다.
조경수는 사계절 푸르름을 즐길 수 있는 상록계열 침엽수가 80% 이상이며, '만리향'으로 유명한 은목서를 단지 주목으로 삼았다.
단지 주변으로는 축구장 10배 크기인 약 6만 6천㎡에 달하는 5개의 테마 정원이 있다.
뉴욕 센트럴파크를 모티브로 한 잔디광장 '센트럴파크'를 비롯해 전나무 숲길 옆으로 조성된 자수 화단 '로열파크' 그리고 어린이들을 위한 '키즈워터파크' 등이다.
DK아시아는 "벽천과 조형 수로, 경관석을 통해서도 K-가든의 새 기준을 제시했다"고 덧붙였다.
단지 메인 보행로를 따라 400미터 길이로 조성된 캐스케이드는 수로와 분수대 등의 경쾌한 물소리를 들려주고, 스카이워크에 자리한 티하우스에서는 차를 마시며 주변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단지 안에서 각종 즐길거리 누릴 수 있는 '풀옵션' 커뮤니티
커뮤니티는 그야말로 '풀옵션'으로 구비됐다. 통상 애써 집을 나서야 누릴 수 있는 각종 즐길거리를 단지 안에서 손쉽게 향유할 수 있도록 했다.
인도어 골프연습장은 1층과 2층에 골프 타석이 있는 복층 구조로 길이는 30미터에 달한다. 인천에서는 최초로 선보이는 단지 내 인도어 골프연습장이다.
스윙 폼을 확인할 수 있는 최신의 GDR 기기는 물론, 별도로 스크린 골프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피트니스 센터에는 운동기구 계의 에르메스로 통하는 '테크노짐' 브랜드의 다양한 운동기구가 갖춰졌고, 댄스와 요가 등 단체 수업을 할 수 있는 GX룸도 준비돼 있다.
화려한 샹들리에 등 이국적인 내부 인테리어로 장식된 실내 수영장, 고급 사우나 시설, 외부 대형 극장과 동시에 개봉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프라이빗 상영관' 등도 눈길을 끈다.
'3식 서비스' 즉, 강남과 용산 등 서울 부촌 일부 고급 아파트에서 제공되는 호텔식 식사 서비스가 검로푸에서처럼 왕로푸에서도 제공된다.
입주는 이달 말부터 시작되며, 현재 선착순 동호수 지정 계약이 진행 중이다.
분양가는 전용면적 59㎡ 4억 8340만 원~5억 4050만 원, 74㎡ 6억 500만 원~6억 6700만 원, 84㎡ 6억 6670만 원~7억 3520만 원, 99㎡ 8억 960만 원~8억 7800만 원이다.
공기 청정 기능을 갖춘 최신 LG 시스템 에어컨을 비롯해 LG 오브제 냉동·냉장·김치냉장고, 세대 개별 창고 등 1억 원 상당 총 33가지 옵션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이희진 기자 heejjy@gmail.com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빽다방 음료 마시고 '아이고 배야'…이물질 논란 처음 아니었다[이슈세개]
- 동료 여경 성폭행 미수 사건 수사받는데 또…경찰관 '구속'
- 하이브 '뉴진스 성과 폄하' 의혹 반박…"엄중 대응"
- '안세영 작심 발언 통했다' 개인 스폰서 풀린다…남은 건 韓 배드민턴 권력 투쟁
- "이치로가 韓 죽이겠다고…" 안성재가 日식당 그만둔 사연
- '찜통 추석'이 가져다 준 9월 전력수요…여름 피크와 맞먹어
- 김병주 "국민 목숨 위태로운데 尹 독대 못 하는 韓 초라해"
- 北 김여정·외무성 담화 동시발표…美대선 앞둔 도발 명분쌓나?
- 7월 출생아 7.9% 증가…2007년 이후 가장 많이 늘었다
- 민주당 "민생위기 말도 못 꺼낼 거면서 고기만찬 왜 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