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최고 연 4% 금리' 파킹통장 'Hi 통장' 선보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C제일은행은 입출금이 자유로우면서 최고 연 4% 금리를 제공하는 파킹통장(수시입출식 통장)인 'SC제일 Hi(하이)통장'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우대금리 제공 조건은 △SC제일은행 첫 거래 고객(최초 고객 신규일 기준 31일 이내 계좌 신규 고객)의 Hi통장 매일 잔액 구간별로 2.4~3.4%포인트 △제휴 채널에서의 계좌 개설 시 0.1%포인트 △마케팅 동의 시 0.2%포인트 △프라이어리티 등급 이상 고객 0.2%포인트 등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첫 거래고객 연 3.4%P 우대금리
이체·타행 자동화기기 출금수수료 등 면제 혜택
SC제일은행은 입출금이 자유로우면서 최고 연 4% 금리를 제공하는 파킹통장(수시입출식 통장)인 'SC제일 Hi(하이)통장'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Hi 통장은 기본금리 연 0.1%와 함께 우대금리를 최고 3.9%포인트까지 추가로 제공하는 수시 입출금 상품이다. 우대금리 제공 조건은 △SC제일은행 첫 거래 고객(최초 고객 신규일 기준 31일 이내 계좌 신규 고객)의 Hi통장 매일 잔액 구간별로 2.4~3.4%포인트 △제휴 채널에서의 계좌 개설 시 0.1%포인트 △마케팅 동의 시 0.2%포인트 △프라이어리티 등급 이상 고객 0.2%포인트 등이다.
첫 거래 고객의 계좌 잔액별 우대금리 제공 기간은 원칙적으로 가입일로부터 1년이다. 다만 일정 요건을 만족하면 1년 단위로 연장된다.
SC제일은행은 올해 말까지 일별 잔액에 관계 없이 첫 거래 고객 모두에게 3.4%포인트의 특별금리를 일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 거래 고객의 잔액별 우대금리는 2025년 1월 1일부터 일별 최종 잔액에 따라 구간별로 차등화된다. 잔액 기준에 따른 우대금리는 △1억원 미만 2.4%포인트 △1억~3억원 2.9%포인트 △3억원 초과 3.4%포인트이다.
Hi통장은 또한 인터넷·모바일뱅킹 이체 수수료, 영업시간 외 당행 자동화기기 출금 수수료, 당행 자동화 기기 타행이체 수수료(월 10회까지), 타행 자동화기기 출금 수수료(시간 외, 공휴일 포함),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 등을 면제하는 혜택도 있다.
SC제일은행은 Hi통장 출시를 알리는 숏폼(짧은 동영상) 디지털 광고 영상을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서 공개했다. 가상옥외광고(FOOH) 기법을 동원해 SC제일은행 본사 건물에서 돈벼락이 쏟아지는 장면을 컴퓨터 그래픽으로 구현했다.
박종관 SC제일은행 담보여신·수신상품부문장은 "Hi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로우면서도 업계 최고 수준의 금리 혜택과 각종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며 "파킹통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적격일 것"이라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암 경기장, 임영웅 콘서트로 14억 벌고도…" 충격 실상
- "8만원짜리를 130만원에 팔다니"…천조국도 눈뜨고 당했다
- "한 달 100만원씩 벌어요" 짭짤한 수익…'애물단지'의 대반전
- "외국인들이 이걸?"…한국여행서 인기 폭발한 '뜻밖의 음식'
- "부자들이 강남에 사는 이유는…" [심형석의 부동산정석]
- "한국은 10년 걸릴 일"…스웨덴 마트 갔다가 깜짝 놀랐다 [김리안의 에네르기파WAR]
- "오빠 원나잇 원해요" 문자 오더니…결국 터질게 터졌다
- 5000만원 넣었더니 매년 420만원씩 통장에 '따박따박' [일확연금 노후부자]
- 경복궁 무료 개방했는데 '이럴 줄은'…예상 빗나간 이유
- "집 팔까 말까 고민했는데"…심상찮은 분위기에 집주인 '탄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