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방산 3사, 필리핀 방산전시회 ‘ADAS 2024′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10주년을 맞은 ADAS는 K-방산의 최대 고객인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열리는 최대 규모 방산전시회다.
한화시스템은 전시에서 저궤도 위성통신을 기반으로 육지, 연안, 대양을 연결하는 초연결 설루션과 최첨단·미래 해양 시스템 역량을 소개한다.
한화오션은 2800t급 장보고-Ⅲ PN 등 중형급 잠수함 2종과 자체 개발한 수출형 4000t급 호위함 등을 전시한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다연장 로켓 천무와 유도탄 3종을 전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시스템과 한화오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등 한화그룹 방산 3사는 오는 27일까지 필리핀에서 열리는 국제방산전시회 ‘ADAS 2024′에 참가해 통합 부스를 차리고 방산 역량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10주년을 맞은 ADAS는 K-방산의 최대 고객인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열리는 최대 규모 방산전시회다.
한화시스템은 전시에서 저궤도 위성통신을 기반으로 육지, 연안, 대양을 연결하는 초연결 설루션과 최첨단·미래 해양 시스템 역량을 소개한다. 수상함 통합 전투체계(ICS)와 잠수함 전투체계(CMS)도 전시한다.
한화오션은 2800t급 장보고-Ⅲ PN 등 중형급 잠수함 2종과 자체 개발한 수출형 4000t급 호위함 등을 전시한다. 한화오션은 장보고-III 배치-II 잠수함을 필리핀 해군을 위해 개량해 장보고-Ⅲ PN을 선보였다.
한화오션은 잠수함뿐 아니라 MRO(유지·보수·정비), 승조원 교육·훈련 프로그램 등 설루션을 패키지로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다연장 로켓 천무와 유도탄 3종을 전시한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폴란드에서 우수성을 입증받은 우수한 성능을 바탕으로 필리핀 군 현대화 사업에 참여하고, 동남아 지역의 안보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는 계획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불법이민 추방 예고하자…필리핀 대책 회의 소집
- 비트코인 급등에 엘살바도르, 90% 수익 '대박’
- 코인 하나가 코스닥시장 거래대금을 이겼다... 머스크가 미는 도지코인, 9조 거래돼
- ‘위암 원인’ 헬리코박터균 감염 치료할 후보물질 찾았다
- [투자노트] 트럼프 시대 뒤 삼성전자
- 10兆 전기차 공장 지었는데… 현대차, 美 시장에 드리워진 ‘먹구름’
- 신세계 스퀘어, 열흘 만에 방문객 20만 명 돌파… 인근 상권도 활성화
- ‘트럼프 굿즈’ 주문 밀려들자… 中 제조업체도 신났다
- [단독]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모친 유산 나눠달라’ 동생들 상대 소송 4년 만에 종결
- [비즈톡톡] “환율 오르면 식품업계 운다”... 옛날 공식된 까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