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룰스 “AI 활용 기술 고도화로 글로벌 DX 선도 기업 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X 자동화 솔루션 및 로우코드 전문기업 이노룰스(296640)가 25일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기업 소개, 주요 실적, 앞으로의 전략 및 비전을 발표했다.
이노룰스는 2007년 설립된 이후 독자 개발한 솔루션을 기반으로 다양한 산업에서 디지털 전환(DX·Digital Transformation) 자동화를 선도하는 디지털 전환 업무 자동화 솔루션 및 로우코드 전문기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DX 자동화 솔루션 및 로우코드 전문기업 이노룰스(296640)가 25일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기업 소개, 주요 실적, 앞으로의 전략 및 비전을 발표했다.
주요 솔루션으로는 △디지털 의사결정 자동화 시스템 ‘이노룰스(InnoRules)’ △디지털 상품정보 자동화 시스템 ‘이노프로덕트(InnoProduct)’가 있다. 코딩 과정을 최소화한 로우코드를 통해 사용자 친화적인 UI·UX를 제공함으로써 IT 비전문가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업무 효율성을 높여 고객의 개발 및 유지보수 생산성을 높이고 소프트웨어 품질을 높이는 등 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이노룰스는 성능, 기능, 품질 측면에서 비교우위 경쟁력을 갖고 있으며, 금융, 제조, 유통, 서비스, 공공, 헬스케어, 교육 등 산업 전반에서 입지를 넓히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노룰스는 2024년 8월 기준 전체 보험사 62.2%, 카드사 75%를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우수한 기술력과 고객 만족도를 바탕으로 국내외 고객사 평균 80.1%의 높은 리텐션율(2024년 6월 기준)을 유지하고 있다.
이노룰스의 2024년 2분기 매출액은 55억원, 영업이익은 3억원으로 각각 전년 대비 35.0%, 1102.4% 상승했다. 하반기에도 꾸준한 차세대급 프로젝트 수주와 해외 고객 다변화로 매출 및 시장 선점이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이러한 시장 지배력을 바탕으로 올해 실적 턴어라운드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노룰스는 디지털 전환 트렌드의 가속화에 따라 변화하는 고객의 소프트웨어 사용 환경, 디지털 전환에 대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AI를 적용한 제품 고도화 등 집중적인 연구개발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AI 전담 조직을 신설했고, 현재 대폭 확대 중이다.
아울러 연구개발 인프라와 파트너십 등 외부와도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해 AI 기술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김길곤 이노룰스 대표이사는 “이노룰스는 독자적인 기술력과 고객 중심의 혁신으로 디지털 전환 시대를 선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AI 활용 기술 고도화 및 글로벌 확장을 통해 이노룰스는 차세대 AI 기반 DX 솔루션의 선두주자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순엽 (so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