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진주 상평산업단지 입주기업 간담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25일 경남 진주시 상평일반산업단지에서 지역 중소기업 혁신성장·스케일업을 위한 현장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서는 중진공 지역 혁신성장 정책 추진현황 공유, 지역 중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중소기업 스케일업 성과 창출 등을 위한 논의가 펼쳐졌다.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과 윤두칠 상평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 협의회장을 비롯해 입주기업 10개사 대표가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25일 경남 진주시 상평일반산업단지에서 지역 중소기업 혁신성장·스케일업을 위한 현장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서는 중진공 지역 혁신성장 정책 추진현황 공유, 지역 중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중소기업 스케일업 성과 창출 등을 위한 논의가 펼쳐졌다.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과 윤두칠 상평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 협의회장을 비롯해 입주기업 10개사 대표가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방자치단체에서 추진 중인 지역 인프라 고도화와 함께 정부-지자체간 정책 협력, 산업단지 입주업종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지원, 지역생산인구 감소에 따른 일자리 대책 등을 건의했다.
중진공은 이날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상평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 디지털 업무효율성 향상을 위해 컴퓨터와 모니터 총 351대를 기증했다.
강석진 이사장은 “디지털 전환 등에 따른 비대면 업무환경 변화에도 기업이 원하는 것을 적시 파악하고, 이에 맞는 지원정책을 종합적으로 설계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중소기업 현장과 긴밀히 소통하고 정책 고객이 필요로 하는 사항을 맞춤형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송윤섭 기자 sys@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 尹 대통령과 만찬 직후 독대 재요청
- 인도 규제당국,, 현대차 인도법인 기업공개(IPO) 승인..."30억달러 조달 계획"
- 삼성SDI-GM 합작, 최대 1조원 발주 나온다…'보릿고개' 장비업계 수주 기대감
- LG '엑사원' 연내 글로벌 상용화 매출 '초읽기' 돌입
- [KSC 2024]이도헌 교수 “슈퍼컴퓨팅·HPC 매우 중요…KSC가 관심 기폭제 되길”
- [KSC 2024]슈퍼컴퓨팅·HPC 지식 쏟아진다…26일까지 개최
- 트럼프와 두 차례 통화했다는 저커버그…왜?
- 하나은행 차세대 시스템 2단계 '프로젝트 FISRT' 신호탄
- '전세사기 피해자도 예외없다'...금리인하 기대에도 은행 주담대 문턱 강화
- “반도체 줄이고 바이오 늘리고”…금리 인하기 포트폴리오 재편하는 증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