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웍스, 내일 본회의 앞두고 강세... “딥페이크 방지 국책 프로젝트 수행 경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딥페이크' 기술을 이용한 성범죄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는 내용의 법안이 국회 본회의 통과를 앞두면서 관련 종목의 주가가 강세다.
딥페이크는 인공지능(AI) 기술인 딥러닝(deep learning)과 '가짜'를 의미하는 단어인 페이크(fake)의 합성어로, AI 기술을 이용해 진위 여부를 구별하기 어려운 가짜 이미자나 영상을 의미한다.
국회 여성가족위원회가 최근 아동 및 청소년 대상 딥페이크 성범죄 처벌을 강화하는 '딥페이크 성범죄 방지법'을 의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딥페이크’ 기술을 이용한 성범죄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는 내용의 법안이 국회 본회의 통과를 앞두면서 관련 종목의 주가가 강세다. 딥페이크는 인공지능(AI) 기술인 딥러닝(deep learning)과 ‘가짜’를 의미하는 단어인 페이크(fake)의 합성어로, AI 기술을 이용해 진위 여부를 구별하기 어려운 가짜 이미자나 영상을 의미한다.
독립리서치 밸류파인더가 최근 리포트를 통해 딥페이크 설루션 개발에 독보적 지위를 가지고 있다고 분석한 크라우드웍스는 25일 오후 1시 40분 현재 장중 7%가량 상승하며 5거래일째 상승세를 연출하고 있다. 크라우드웍스는 한국인 특성이 반영된 얼굴 합성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딥페이스 방지 국책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력이 있다.
샌즈랩은 딥페이크 탐지 서비스 ‘페이크체크’ 출시로 상승하고 있다. 주가는 장중 20%까지 급등했다. 보안 기업 이스트소프트는 생성물 탐지 AI 기술이 부각되며 장중 23%까지 상승했다.
국회 여성가족위원회가 최근 아동 및 청소년 대상 딥페이크 성범죄 처벌을 강화하는 ‘딥페이크 성범죄 방지법’을 의결했다. 개정안은 처벌을 강화하는 내용이 골자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심의, 의결을 거쳐 오는 26일 국회 본회의에서 처리될 것으로 전망된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명의를 찾아서] “4기 위암 환자들, 치료제 있어도 못 써…‘급여 사각지대’ 메워야”
- 美 조선소 인수한 한화오션, 방문 요청 쇄도
- 외국 MZ들도 ‘요아정·호두과자·꿀떡’… 진격의 K디저트
- “버려지는 것 싸게 사요”…절약앱에 몰리는 2030
- [비즈톡톡] 스타크래프트·디아블로 만든 회사 맞아?… 끝없이 추락하는 ‘블리자드’
- 관세 폭탄에 세계 증시 폭락했지만…코스닥은 상승
- 본토도, 베트남도 설 곳 없다… 美 관세에 벼랑 끝 몰린 中 공장들
- “트럼프 행정부, 스마트폰·반도체 등 상호 관세 면제”
- [르포] ‘셧다운’ 현대제철 인천 공장… 협력사 “계약 안될까 걱정”
- [김지수의 인터스텔라] “앞날 분명하지 않아도 살아봅시다, 기쁘게 떳떳하게” 두봉 주교의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