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폰, ‘스마트 윈도우 필름’ 해외 시장 진출 가속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식회사 디폰이 스마트 윈도우 필름 기술을 적용한 EGS 솔루션을 통해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 진출에 나섰다.
디폰은 스마트 윈도우 필름을 통해 에너지 절감과 탄소 중립을 실현하는 ESG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디폰의 스마트 윈도우 필름은 독자 기술인 고분자 분산형 액정(PDLC) 필름이 적용됐다.
디폰은 스마트 윈도우 필름의 확산을 위해 유리제조업체, 자동차 OEM, 건설사 등 여러 관련 기업들과 전략적 제휴 및 SI 투자를 통해 공급망을 확보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너지 절감과 탄소 중립 실현 ‘ESG 솔루션’ 제공
디폰은 스마트 윈도우 필름을 통해 에너지 절감과 탄소 중립을 실현하는 ESG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 건설현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한데 이어 국내외 시장 진출을 확대하기 위해 기술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디폰의 스마트 윈도우 필름은 독자 기술인 고분자 분산형 액정(PDLC) 필름이 적용됐다. 평소에는 불투명 상태를 유지하다가 전압을 흘려주면 빛이 투과되는 정도를 조절해 유리를 투명하게 만드는 기능을 갖췄다.
스마트 윈도우 필름은 99.9%에 달하는 자외선 차단 효과는 물론 냉난방 에너지도 절감할 수 있는 단열 기능을 수행한다. 자체적인 방음 효과로 대로의 소음을 도서관 수준으로 절감, 투명도를 조절해 창문으로 영상을 투시할 수 있어 영화 감상도 가능하다.
고분자 분산형 액정 기술과 대조되는 VPLC(Variable Polarized Liquid Crystal) 기술도 갖췄다. 투명 필름에 전류를 공급하면 불투명 상태로 변하는 방식으로, 필름을 부착하면 컨트롤러만으로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투명한 유리를 검정색 불투명 상태로 변환 가능하다.
디폰의 독보적인 VPLC 기술은 자동차 틴팅에 적용해 틴팅 농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모빌리티뿐 아니라 유리가 있는 곳이면 어디든 사용 가능하다. 정전이나 사고 같은 위험 상황에서 전기가 끊어지면 빠르게 투명 상태로 돌아가기 때문에 안전성 면에서도 우수하다.
고분자 분산형 액정 필름기술 및 VPLC 기술뿐 아니라 자체 생산까지 전 과정을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차별화를 꾀했다. 양질의 원재료 소싱부터 필름의 양산 자동화 환경을 마련해 가격 경쟁력을 갖춰 스마트 윈도우를 보급할 수 있는 기반을 다졌다.
디폰은 스마트 윈도우 필름의 확산을 위해 유리제조업체, 자동차 OEM, 건설사 등 여러 관련 기업들과 전략적 제휴 및 SI 투자를 통해 공급망을 확보했다. 스마트 윈도우 필름 관련 특허 출원 건수는 총 22건이며, 5건의 특허 등록을 마쳤다.
국내를 넘어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며 스마트 윈도우 필름 시장의 저변 확대에도 기여했다. 모빌리티, 회의실, 호텔, 골프장, 오프라인 매장, 홈 시네마, 상담실, 웨딩홀, 관공서, 연구소 등 유리가 설치된 모든 장소에 설치할 수 있다. 빔프로젝터를 설치하면 옥외광고까지 가능해 매장, 기업 등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디폰은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진행하는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에 선정됐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올해 미스코리아 眞 김채원…어마어마한 스펙 보니
- 은퇴는 거짓말?…박유천, 오는 12월 日서 솔로 데뷔
- '탈모보다 더 싫어'…남녀가 절대 포기 못 하는 '이것'은?
- 백종원 출연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공개 첫주 넷플릭스 비영어권 1위
- 걸그룹 여자친구, 내년 1월 데뷔 10주년 기념해 재결합
- '저 판다는 왜 꼬리를 흔들지?'…中 동물원 기막힌 사기 행각, '짝퉁'의 정체는
- “아빠, 밖이 바다가 됐어” 중학생 딸의 마지막 전화…日 기록적 폭우에 '7명 사망'
- '언니 예뻐요'…'성별 논란' 복서, 깜짝 등장한 패션쇼장 반응은 폭발적
- '남친이 준 이상한 '젤리' 먹었는데 머리 아파요'…경찰 출동했더니
- '김호중이 '절뚝절뚝'' 걸음 흉내…'장애인 비하 논란' 채널A 앵커, 결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