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리니지M’, 각종 이벤트와 함께 ‘뱅가드’ 업데이트 적용

임영택 게임진 기자(ytlim@mkinternet.com) 2024. 9. 25. 12:2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 리부트에 유일 등급 성물도 추가…7종의 TJ 쿠폰도 제공
‘리니지M’ 대규모 업데이트 ‘뱅가드: 낭만의 시대’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MMORPG ‘리니지M’의 대규모 업데이트 ‘뱅가드: 낭만의 시대’를 적용했다. 기사 클래스 리부트를 비롯해 유일 등급 성물 추가, 월드 던전 리부트, 오림의 흔적 시즌 8, 공허의 사원 시즌 2 등과 각종 편의성 개선 내용을 담았다. 특히 엔씨소프트는 ‘뱅가드’ 업데이트를 기념해 7종의 TJ쿠폰과 코인 4종 교환, 뱅가드 버프 동상, 출석체크 등 다양한 이벤트로 이용자 몰이에 나선다.

이번 ‘뱅가드’ 업데이트의 핵심은 ‘기사’ 클래스의 리부트 업데이트다. 새로운 스킬 추가와 기존 스킬 개선이 골자다. 이용자는 주변의 몬스터를 자극하는 신규 스킬 ‘타운트’를 사용할 수 있다. 또 ▲기사의 기백을 발산하고 즉시 각성 상태로 돌입하며 기백에 닿은 적은 무방비 상태가 되는 ‘뱅가드’ ▲적의 공격과 돌진하는 적을 튕겨내고 곧이어 응수하는 ‘리포스트’ ▲카운터 배리어 기술이 극의에 달하는 ‘그랜드 마스터: 카운터’ ▲양손검의 공격 속도와 기동력이 대폭 상승하는 ‘프라이드’ ▲최대 3회에 걸쳐 검의 경로에 있는 모든 적을 타격하는 ‘데몰리션’ 등 기존 스킬의 개선도 이뤄졌다.

엔씨소프트는 ‘기사 리부트’에 맞춰 클래스 체인지도 진행한다. 25일 오후 6시부터 10월 10일 오전 2시까지 기사로의 클래스 변경을 지원한다. 보유한 장비와 액세서리, 스킬, 숙련도 등도 클래스에 맞게 교체할 수 있다.

‘리니지M’ 대규모 업데이트 ‘뱅가드: 낭만의 시대’
유일 등급 성물 ‘지배자 기르타스의 뿔’도 추가한다. 신화 성물 카드 4장으로 확정 획득할 수 있는 ‘지배자 기르타스의 뿔’ 성물은 경험치 획득량 증가 30%, 최대 HP 증가 15%, 스킬 쿨타임 감소 16%, 일반~신화 스킬 레벨 +1, 스턴 내성 +10%, 공포 내성 +10%, 스턴 적중 +10%, 공포 적중 +10%, 얼티밋 그로우스 등의 기능을 보유했다. 특히 혈맹 상점에서 구매 가능한 ‘얼티밋 디그니티’ 스킬 보유 시 일정 확률로 ‘얼티밋 로드’가 발동된다. ‘얼티밋 로드’는 대상의 성물 소환을 즉시 해제하고 10초간 성물 재소환이 불가능하도록 만드는 디버프다.

글로벌 마스터 서버 ‘공허의 사원 시즌2’도 내달 개방한다. 한국과 대만 이용자가 하나의 서버에서 만날 수 있는 글로벌 마스터 서버로 10월 23일 정기점검 이후부터 11월 6일 정기점검 전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한국과 대만 각각 500명씩 총 1000명의 이용자가 입장 가능하며 90레벨 이상의 이용자가 주 7시간 동안 즐길 수 있다. ‘공허의 제단’에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 ‘공허의 기르타스’를 처치하면 새롭게 추가되는 유일 등급 성물 ‘지배자 기르타스의 뿔’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오는 10월 10일에는 월드 던전 ‘테베라스 사막’, ‘티칼 사원’, ‘아틀란티스’를 리뉴얼한다. 리뉴얼된 월드 던전에서는 신규 콘텐츠 ‘토템 시스템’을 만나볼 수 있다. 일정 몬스터 처치 시 ‘토템’이 자동으로 활성화되며 각 던전별로 파밍을 통해 획득한 재화를 사용하여 ‘토템’을 강화할 수 있다. 토템의 강화 레벨에 따라 능력치를 획득하며 던전별 토템의 합산 강화 수치가 특정 수치를 달성할 때마다 추가적인 ‘공명 효과’도 획득할 수 있다.

‘적응형 NPC’ 시스템도 업데이트된다. NPC(몬스터)가 인식한 PC(이용자 캐릭터)의 레벨이 높을수록 NPC(몬스터)가 높은 단계의 버프를 받으며 강해지는 시스템이다. 버프 단계에 따라 추가 경험치와 아이템 드롭률도 상승한다. 리뉴얼되는 월드 던전에서는 각 던전별로 4개의 핫스팟 구역도 추가된다.

‘리니지M’ 대규모 업데이트 ‘뱅가드: 낭만의 시대’
‘오림의 흔적 시즌 8’ 콘텐츠는 25일부터 10월 10일 정기점검 전까지 즐길 수 있다. 시너지 스킬, 신규 전용 업적 등이 새롭게 추가돼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기존 ‘소환의 달인’ 업적은 ‘질주의 달인’으로 변경되고 오림학 박사에 필요한 모든 업적 완료 시 ‘오림학 박사’ 개인 호칭이 활성화돼 전용 버프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오림을 추적해 획득한 재화로 제작을 통해 ‘오림의 장신구 마법 주문서 상자(이벤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다양한 기능 개선도 이뤄진다. ▲메인 UI를 일정 비율에 따라 원하는 크기로 조정 가능한 ‘메인 UI 조정 기능’ ▲빠르고 편리하게 장비 세트를 교체할 수 있는 ‘장비 세트 교체 HUD’ ▲장비 보관 및 찾기, 일괄 보관 및 찾기 등의 신규 기능이 추가되는 ‘창고 기능 개선’ 업데이트 등을 진행한다.

엔씨소프트는 다양한 보상과 이벤트도 마련했다. 사전예약 참여자는 25일부터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와 게임 내에서 사전예약 쿠폰을 등록하고 ‘사전예약 보상 티켓(이벤트)’를 받아 카너스 지원 상자를 얻을 수 있다. 레거시 월드 또는 리부트 월드에 따라 제작 가능한 상자가 달라지며 자신의 상황에 맞게 획득할 아이템을 선택해 제작할 수 있다.

이외에도 10월 10일 정기점검 이전까지 인게임 상점에서 게임 내 재화 아데나로 ‘TJ 쿠폰 선물 상자’를 구매해 스페셜 마법인형 각성, 스페셜 변신 각성, 스페셜 선물 각성 등 3종의 TJ 쿠폰을 획득할 수 있으며 출석 체크에서는 2주차부터 주차별로 룬 복구, 마법인형 합성, 변신 합성, 성물 합성 등 4종의 쿠폰을 얻을 수 있다. 25일부터 시작되는 신규 출석 체크, 코인을 한 곳으로 모을 수 있는 ‘코인 4종 교환’, 업데이트 기념 ‘뱅가드 버프 동상’, 쾌속 성장이 가능한 특수 던전 ‘은기사 마을 주변 BOOST!’ 등의 이벤트도 진행한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