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이상 안 쓴 카드, 어카운트인포앱에서 해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앞으로 1년 이상 사용하지 않은 휴면카드는 어카운트인포앱에서 쉽게 해지할 수 있다.
25일 금융위원회와 금융결제원은 오는 26일부터 어카운트인포 앱과 홈페이지에서 휴면카드를 일괄 조회한 후, 손쉽게 해지하거나 재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어카운트인포 앱과 홈페이지에서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를 이용하면 보유 중인 카드 포인트를 조회하거나 현금화할 수 있다.
'카드 자동납부 통합 관리' 서비스에서는 카드자동납부 정보를 조회해 결제 카드를 변경하거나 해지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월 휴면카드 수 1861만매…지난해보다 0.4%p↑
[아이뉴스24 권서아 기자] 앞으로 1년 이상 사용하지 않은 휴면카드는 어카운트인포앱에서 쉽게 해지할 수 있다.
25일 금융위원회와 금융결제원은 오는 26일부터 어카운트인포 앱과 홈페이지에서 휴면카드를 일괄 조회한 후, 손쉽게 해지하거나 재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아파트 관리비나공공임대료(LH·SH)의 자동납부 변경이나 해지 소요기간도 현행 3영업일에서 신청 즉시로 단축한다.
휴면카드 관리 서비스 참여 신용카드사는 오는 26일 11개사에서 내년 19개사로 늘어난다.
올해 6월 말 휴면카드 수는 1861만매(14.1%)로, 지난해 말 1779만매(13.7%)보다 0.4%p(포인트) 늘었다.
금융위 관계자는 "휴면카드는 분실이나 도난이 발생하더라도 이를 인지하기 어려워 카드 복제 범죄나 부정 사용 등의 위험에 노출되기 쉽고, 카드사에도 불필요한 관리 비용을 발생시킨다"고 설명했다.
어카운트인포 앱과 홈페이지에서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를 이용하면 보유 중인 카드 포인트를 조회하거나 현금화할 수 있다. '카드 자동납부 통합 관리' 서비스에서는 카드자동납부 정보를 조회해 결제 카드를 변경하거나 해지할 수 있다.
금융위는 생활밀착형 요금(도시가스 요금·OTT 정기구독료 등)에 대해서도 카드 자동납부 일괄 조회·변경·해지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통신납부 자동납부도 실시간으로 결제 카드를 변경하거나 해지하는 서비스도 개선할 계획이다.
/권서아 기자(seoahkwon@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넥슨 '던파 모바일', 中 출시 이후 누적 매출 10억 달러 돌파
- 80대 어머니 죽인 아들의 인터뷰 논란…"언론 윤리 강령 찢어발겨"
- [단독] 보험 판매 책임지고 유지비 받는 전문회사 나온다
- 속초 산부인과서 시술 받다 심정지 온 여성…한 달 만에 사망
- '이게 아이유(IU) 탓이냐?'…상암월드컵경기장 잔디관리비 내역 봤더니
- 퇴근하던 20대 연인에 일어난 '비극'…사고 낸 마세라티 운전자는 '도주'
- '빽다방' 음료 먹고 '복통 호소'…알고보니 과자봉지가?
- 60만 명상 유튜버, 성추행 혐의로 검찰 송치…과거 성범죄 이력도 있어
- 수사심의위 "최 목사 기소" 의결…막판 스텝 꼬인 검찰
- "집 팔고 이사가자"…주택시장 주도층은 '4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