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전설들이 서울로 온다…넥슨의 현실판 FC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게임사 넥슨이 레전드 축구 선수를 서울에 불러 모아 '특급 매치'를 선보인다.
넥슨은 다음 달 19일부터 양일간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이벤트 경기 '아이콘 매치' 시리즈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아이콘 매치는 넥슨 축구 게임 'FC 온라인'과 'FC 모바일'에서 은퇴한 전설적인 선수들로 구성된 '아이콘 클래스'에 속한 은퇴 선수들이 한국 경기장에 모여 '창과 방패'를 콘셉트로 시합을 펼치는 이색 경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드로그바·퍼디난드·피구·카카 등 축구 전설 출전 확정
게임사 넥슨이 레전드 축구 선수를 서울에 불러 모아 '특급 매치'를 선보인다.
넥슨은 다음 달 19일부터 양일간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이벤트 경기 '아이콘 매치' 시리즈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19일에는 출전 선수들이 특별 이벤트에 참여하는 전야 행사가 열리며 20일에는 축구 경기가 진행된다.
아이콘 매치는 넥슨 축구 게임 'FC 온라인'과 'FC 모바일'에서 은퇴한 전설적인 선수들로 구성된 '아이콘 클래스'에 속한 은퇴 선수들이 한국 경기장에 모여 '창과 방패'를 콘셉트로 시합을 펼치는 이색 경기다.
넥슨은 공격수로 구성된 '창팀' 주장으로 디디에 드로그바, 수비수로 구성된 '방패팀' 주장으로 리오 퍼디난드를 소개한 후 출전 명단을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넥슨이 'FC 온라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영상에 따르면 창팀에는 △디디에 드로그바 △루이스 피구 △에덴 아자르 △디미타르 베르바토프 △카카 △박지성 △안드리 세우첸코 △델피에로 등이다.
주장인 드로그바는 첼시 FC에서 클럽 역사상 첫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 리그 우승을 이끌었으며 프리미어리그 4회 우승, 프리미어리그 득점왕 2회를 차지했다. 피구, 세우첸코, 카카는 각각 2000년, 2004년, 2007년에 발롱도르를 수상한 이력이 있다.
방패팀에는 △리오 퍼디난드 △네마냐 비디치 △하비에르 마스체라노 △야야 투레 △파비오 칸나바로 △안드레아 피를로 △클라렌스 세이드로프 △마루안 펠라이니 등이다. 주장인 퍼디난드는 2002년 전 세계 최고 이적료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합류해 주전 센터백으로 활약한 바 있다. 2006년 이탈리아 팀을 월드컵 우승으로 이끈 칸나바로는 순수 수비수로서는 유일하게 발롱도르를 수상했다.
넥슨은 오는 27일 오후 2시에 티켓 예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홍영선 기자 h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종혁 "한동훈 20분 일찍 갔지만..독대도, 발언 기회도 없었다"
- [훅뉴스] 뉴진스 최후통첩 디데이…'계약서'를 주목하라
- 홍명보, 감독 선임 논란에도 "사퇴 계획 없어"…이임생 이사는 울먹이며 사퇴
- "이치로가 韓 죽이겠다고…" 안성재가 日식당 그만둔 사연
- 탁현민 "김여사 마포대교 사진이 참모 문제? 尹과 여사 잘못"[한판승부]
- 중상 입은 공장 노동자, 병원 12곳서 이송 거부…대구서 간신히 수술
- 'HDC'가 왜 축구센터 디자인에? 정몽규, 축구협회 사유화 논란
- 변동성 극심했던 8월…주식·회사채 발행 모두 감소
- 집값 상승 기대 35개월 만에 최고…소비자심리지수 0.8p↓
- 김병주 "국민 목숨 위태로운데 尹 독대 못 하는 韓 초라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