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도 야구팬? 나도 야구팬!"…틴더, 프로필에 `야구 스티커` 선보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소셜 매칭 앱인 틴더(Tinder)가 가을 야구 시즌을 맞아 야구팬들끼리 새로운 관계를 맺을 계기를 만들어줄 '야구 응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용자는 앱 내 이벤트 프로필의 '이벤트 참여'를 탭하고 팀 틴더 메시지에서 안내되는 링크를 통해 야구 질문에 답변할 수 있으며, 응답자 중 추첨해 '최강야구' 직관 티켓을 증정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소셜 매칭 앱인 틴더(Tinder)가 가을 야구 시즌을 맞아 야구팬들끼리 새로운 관계를 맺을 계기를 만들어줄 '야구 응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JTBC '최강야구'와 협업해 야구경기 직관 DAY 이벤트를 열고, 앱 내 야구 테마의 프로필 스티커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틴더는 "최근 Z세대 사이에서 프로 야구에 대한 관심이 높고, 서로의 최애 스포츠를 공유하면서 공감대를 형성한다는 점에서 착안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기존 앱 이용자뿐만 아니라 야구에 관심있는 싱글 남녀 누구나 캠페인에 참여해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획의도를 설명했다.
틴더는 우선 '최강야구'와 손잡고 가을 야구에 대한 분위기를 앱에서 즐길 수 있도록 직관 DAY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앱 내 이벤트 프로필의 '이벤트 참여'를 탭하고 팀 틴더 메시지에서 안내되는 링크를 통해 야구 질문에 답변할 수 있으며, 응답자 중 추첨해 '최강야구' 직관 티켓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틴더는 릴카, 유희관과 함께 캠페인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틴더는 또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한국에서만 단독으로 야구 테마의 프로필 스티커도 출시했다. 이용자는 야구 디자인의 스티커로 자신의 틴더 프로필을 꾸밀 수 있으며, '직관메이트 찾아요' 문구의 스티커도 포함돼 있어 함께 야구 경기를 관람할 상대를 찾을 수도 있다.
틴더의 가을 야구 시즌 맞이 야구 프로필 스티커는 다음달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최강야구' 직관 이벤트는 다음달 7일까지 틴더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틴더에서는 관심사 기능이 있어 야구뿐만 아니라 다양한 취미나 취향을 공유하는 인연을 만날 수 있다. 이용자가 '맛집 탐방', '새로운 것 도전하기', '아마추어 요리사' 등 세분화된 관심사를 선택하면 프로필에 자신의 관심사가 뜨게 된다. 더 나아가, 상대의 프로필을 탐색할 때, 내가 설정한 관심사와 동일한 관심사가 표시돼 나와 취향이 비슷한 사람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김용현 틴더 아시아 마케팅 부사장은 "한국의 가을 야구 시즌은 남녀를 불문하고 다양한 연령층의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이번 캠페인을 통해 틴더는 여성 및 Z세대 포함 더 많은 한국 이용자들이 공통의 관심사 아래 서로 연결되고 더 나아가 자신에게 맞는 인연을 찾을 수 있기를 응원한다"고 전했다.
김미경기자 the13ook@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변호사 꿈꾸던 외동딸 하율이, 갑자기 쓰러져…5명 살리고 떠났다
- "외모 비하한 엄마 때문에"…2억 들여 20번 성형한 여성 인플루언서 `대박 반전`
- "어린 딸이 먹었으면 큰일날뻔"…부산 유명 제과점 빵서 나온 이물질 정체
- "브래지어 끈이 내려갔다, 초대박 칠 것"…하태경, `극찬`한 이유
- `명품백 전달` 최재영 수심위 시작…"검사는 무죄, 피의자는 유죄 주장 황당한 상황"
- KDI "중장기 민간소비 증가율 1%대 중반"
- 현대차그룹, 폭스바겐 누르고 수익성 톱2 등극
- 믿을 건 밸류업뿐인데…세제 인센티브, 국회 통과 `하세월`
- 코스피 하락 베팅 `곱버스` 거래량↑…"트럼프 리스크 주의해야"
- 성수·영등포 확 바뀌나… 서울 준공업지역 규제 확 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