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통합 런처 서비스 '넥슨플러그' 日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통합 런처 서비스 '넥슨플러그'의 일본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넥슨플러그'는 지난 2005년 넥슨이 업계 최초로 출시한 런처 프로그램으로, 기존 게임 포털을 통해 제공되던 게임 메신저 기능에 게임 설치·빠른 실행 등 각종 편의 기능을 결합한 게임 플랫폼이다.
넥슨은 해외 이용자 수요에 따라 넥슨플러그를 글로벌 서비스로 확장해 기존 한국어 외에 영어, 일본어를 추가 지원하는 등 플랫폼 전반을 업데이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진성 기자]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통합 런처 서비스 ‘넥슨플러그’의 일본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넥슨플러그’는 지난 2005년 넥슨이 업계 최초로 출시한 런처 프로그램으로, 기존 게임 포털을 통해 제공되던 게임 메신저 기능에 게임 설치·빠른 실행 등 각종 편의 기능을 결합한 게임 플랫폼이다.
넥슨은 해외 이용자 수요에 따라 넥슨플러그를 글로벌 서비스로 확장해 기존 한국어 외에 영어, 일본어를 추가 지원하는 등 플랫폼 전반을 업데이트했다. 넥슨플러그 제공 게임을 기존 PC 게임에서 모바일 게임까지 확대했으며, 모바일 게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앱마켓 주소와 연동 QR 코드를 추가했다.
게임별 특징과 최근 소식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UX도 개편했다. 공지 사항 및 게임 관련 유튜브 콘텐츠를 볼 수 있는 탭과 스팀·엑스박스·플레이스테이션·닌텐도 스위치 등 콘솔 플랫폼으로 이동할 수 있는 바로가기 버튼도 추가됐다. 개인 게임 플레이 기록에 기반한 개인화 배너도 도입해 보다 이용자 친화적인 플랫폼으로 탈바꿈했다.
이외에도 넥슨은 넥슨플러그의 PC-모바일 연동 원격 플레이 기능인 ‘넥슨링크’의 적용 게임을 점차 확대하는 등 지속적으로 다양한 기능을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배준영 넥슨 인텔리전스랩스 본부장은 "넥슨플러그 개편과 일본 서비스 확장을 통해 글로벌 게임 이용자들이 게임을 더욱 즐겁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이용자 의견을 바탕으로 넥슨플러그에 풍부한 콘텐츠를 구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진성 기자(js421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60만 명상 유튜버, 성추행 혐의로 검찰 송치…과거 성범죄 이력도 있어
- '빽다방' 음료 먹고 '복통 호소'…알고보니 과자봉지가?
- 수사심의위 "최 목사 기소" 의결…막판 스텝 꼬인 검찰
- [헬스+] 238㎏ '초고도비만'이던 아빠, 홀로 68㎏ 감량에 성공한 비결
- "집 팔고 이사가자"…주택시장 주도층은 '40대'
- 롯데리아 '이중 가격제'…"소비자 부담만 커진다"
- "서 있으면 다야?"…주차구역에서 버틴 '얌체 여성' [기가車]
- 한동훈, 尹 대통령과 '독대' 재요청…대통령실, 즉답 안 해
- 전광훈 목사, 공천 대가로 수억원 요구…선거법 위반 혐의 송치
- 안철수, 무인도서 함께 살기? "이준석보단 윤석열"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