캣츠아이 ‘터치’ 한미 음원차트 가파른 상승세
하이브와 게펜 레코드의 글로벌 걸그룹 KATSEYE(캣츠아이)가 미국과 한국 주요 음악 차트에서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24일(현지시간) 발표된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9월 28일 자)에 따르면 KATSEYE(다니엘라, 라라, 마농, 메간, 소피아, 윤채) 첫 번째 EP ‘SIS (Soft Is Strong)’의 더블 타이틀곡 ‘Touch’가 ‘글로벌(미국 제외)’ 125위, ‘글로벌 200’ 153위에 자리했다.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지역의 스트리밍과 판매량을 집계해 순위를 정하는 두 차트 모두 전주 대비 각각 19계단과 6계단 순위가 올랐다.
‘SIS (Soft Is Strong)’는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27위, ‘톱 앨범 세일즈’ 30위에 랭크됐다. KATSEYE는 이 같은 상승세에 힘입어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신예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하는 ‘이머징 아티스트(Emerging Artist)’ 차트에서 7위를 차지했다. 8월 31일 자 차트에서 1위로 진입한 이래 5주 연속 상위권을 지켰다.
KATSEYE는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도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Touch’는 ‘데일리 톱 송 글로벌’(9월 22일 자)에서 86위에 자리했다. 전날 대비 18계단 오른 순위로, 지난 8월 27일 자 차트에서 198위로 처음 이름을 올린 이래 꾸준히 상승하면서 100위권에 진입했다.
국내 주요 음원 차트 멜론에서의 활약도 눈에 띈다. ‘Touch’는 발매 100일 이내의 신규 곡을 대상으로 하는 인기 차트인 멜론 ‘핫 100’에서 21위(9월 23일 자)를 찍었다.
한편 KATSEYE는 12만 명이 몰린 글로벌 오디션 ‘더 데뷔: 드림아카데미(The Debut: Dream Academy)’를 통해 결성된 글로벌 걸그룹이다. 최근 아시아 프로모션 투어로 한국, 필리핀, 일본 활동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선명 기자 57km@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송민호, 공무원과 ‘병무거래’ 조사해달라”···수사의뢰 접수
- [종합] 확 달라진 클라라, 성형 의혹에 ‘무대응’ 당당 소감
- [제8회 산딸기 영화제③] 최악의 매너 “사과해요, 애한테!!!”
- 이승환, ‘구미 콘서트 취소’에도 집회 시위ing…“24일(오늘) 하림과 함께”
- 개념 없는 ‘미스터트롯’…술·이성 잘못 배운 남돌
- 율희, ‘억울함 호소’ 최민환과 다르네…머리카락 ‘싹둑’ 당당
- “예능인 포기 못해” 이찬원, ‘KBS 연예대상’ 대상 영광
- 美 타임지 선정, 2024 최고의 K-드라마는?
- [단독] 최민환 “유흥업소 자주 간 적 있어” 경찰에 진술
- ‘하얼빈’ 예매량 폭증…겨울 책임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