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기술보증기금과 지식재산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농협은행은 기술보증기금과 지식재산 금융활성화를 위한 데이터 기반의 지식재산(IP)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금융지원 대상은 △재산적가치 실현 가능성이 있는 무형자산인 IP(지식재산권) 기술 가치평가 △데이터 활용·가공·판매 기업의 데이터 가치평가 △인공지능 기반 특허평가시스템(KPAS)을 활용한 가치평가를 통해 기술보증기금에서 보증지원을 받은 기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농협은행은 기술보증기금과 지식재산 금융활성화를 위한 데이터 기반의 지식재산(IP)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금융지원 대상은 △재산적가치 실현 가능성이 있는 무형자산인 IP(지식재산권) 기술 가치평가 △데이터 활용·가공·판매 기업의 데이터 가치평가 △인공지능 기반 특허평가시스템(KPAS)을 활용한 가치평가를 통해 기술보증기금에서 보증지원을 받은 기업이다. 농협은행에서 보증서 발급을 위한 기술평가료를 전액 지원하며, 최대 우대금리는 2.0%p이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수 지식재산을 보유한 기업들이 스케일업,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혁신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농협은행은 우수 지식재산 보유기업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인 평균 IQ 세계 5위… 1위는 바로 ‘이 나라’
- ‘한국인이 존경하는 인물’ 2위는 세종대왕…1위는 누구?
- 물에 레몬즙만 섞어 마셨더니…놀라운 건강 효능
- 티아라 소연, 두바이 신혼생활 고통 “숨 막혀서 못 다니겠다”
- [모빌리티 인사이트] 늘고 있는 전동킥보드 사용자, 대책은?
- [리뷰] 13세대 코어 i5-1340P와 비교한 '인텔 코어 울트라 5 125H'
- [IT애정남] 잘 쓰던 넷플릭스, 갑자기 '이용 가구 업데이트' 하라는 이유는?
- 가격 오른 유튜브 프리미엄, 이렇게 하면 월 9900원에 이용
- “15년전 책값 받아주세요”…교보문고에 100만원 놓고 간 한 손님
- “추후 공고, 어디 있는 공업고등학교?”…이번엔 대학생 문해력 논란 [e글e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