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시리즈, 게이밍 키보드 '에이펙스 프로 Gen 3' 출시
스틸시리즈가 새로운 게이밍 키보드 '에이펙스 프로 Gen 3' 시리즈를 출시했다.
2019년 출시된 에이펙스 프로는 완전히 맞춤 설정이 가능한 작동 방식을 도입해 게임 업계에 혁신을 일으켰다. 이후 에이펙스 프로 TKL이 100% 게이머가 컨트롤 가능한 환경을 구현했다.
이 전통을 이어받은 에이펙스 프로 Gen 3 시리즈는 강력한 성능은 물론, 속도와 내구성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제품으로, 최신 옴니포인트 3.0 기술과 업계 최초로 홀 이펙트 3세대 센서를 탑재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존의 옴니포인트 2.0 스위치는 자석과 도체가 포함된 스틸시리즈의 특허 스위치로, 키보드가 감지할 수 있는 레벨를 설정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를 통해 입력 지점 단계를 최소 0.2mm부터 최대 3.8mm까지 0.1mm 간격으로 조절할 수 있다.
스틸시리즈는 이를 업그레이드한 옴니포인트 3.0 하이퍼 마그네틱 스위치를 이번 신제품에 도입했다. 옴니포인트 3.0은 0.54ms의 빠른 응답 속도와 함께 0.1mm부터 4.0mm까지 0.1mm 간격으로 40단계의 입력 지점을 선택할 수 있으며, 표준 기계식 스위치(6ms)보다 11배 빠른 속도를 구현했다. 업계 최초로 'S-Tier' 홀 이펙트 3세대 센서를 탑재해 소음은 줄이면서 정밀도와 성능은 더욱 향상시켰다.
에이펙스 프로 Gen 3 시리즈는 래피드 탭, 래피드 트리거, 프로텍션 모드 등 새로운 고급 GG 소프트웨어 기능으로 무장한 스틸시리즈 GG 퀵셋을 제공하여 게이머들이 게임별 프로급 프로필에 보다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게이머들은 이제 GG 퀵셋을 통해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프로 e스포츠 선수들이 사전에 선별한 프로필 중에서 원하는 프로필을 손쉽게 선택할 수 있다. 이 툴은 몇 번의 클릭만으로 래피드 트리거, 래피드 탭, 작동 수준, 조명 등 스틸시리즈의 필수 기능을 최적화해 프로 선수들과 동일한 게이밍 환경을 구현한다.
에이펙스 프로 Gen 3 시리즈는 내구성 및 하드웨어 측면에서도 크게 향상됐다. 이 제품은 개별 키를 윤활 처리하여 타이핑 흔들림을 줄여주는 프리미엄 스위치 스태빌라이저를 비롯해 3중 흡음재 등이 적용되어 부드러운 사운드와 타건감을 제공하여 보다 일관되고 만족스러운 게이밍 경험을 선사한다.
에이펙스 프로 Gen 3 시리즈 키보드는 풀 사이즈, 텐키리스(TKL) 유무선 3가지 모델로 제공된다. 풀사이즈 디자인이 올라운더 디바이스로서 탁월하다면, TKL 디자인은 클러치 플레이 중 사용자들의 데스크 공간을 확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에이펙스 프로 TKL 무선 키보드는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깔끔한 디자인으로 게이밍 및 업무 공간을 간소화하고 이동 중에도 원활한 작업과 게임 플레이를 지원한다.
에이펙스 프로 TKL 키보드는 국내 FPS 프로게이머 사용 키보드 점유율에서도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실제로 2024 WDG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출전 선수의 52%와 2024 오버워치 챔피언스 시리즈 코리아 프로 선수단의 60%가 스틸시리즈 에이펙스 프로 TKL/미니 제품을 사용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혜경 스틸시리즈 코리아 지사장은 "게임은 세밀한 차이가 승패에 큰 영향을 주는 만큼 밀리초 단위의 스피드와 정확도를 지원하는 게이밍 디바이스가 매우 중요하다"고 말하며 "독보적인 기술력을 통해 뛰어난 스피드와 정확도를 자랑하는 에이펙스 프로 Gen 3 키보드를 통해 게이머들과 승리의 기쁨을 공유하고 싶다"고 전했다.
스틸시리즈는 에이펙스 프로 Gen 3의 공식 런칭을 기념하여 네이버 공식스토어에서 10월 8일까지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사전예약 기간 내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키보드 루프 증정 및 리뷰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djjang88@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