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L서 성공시대 연 한국계 키커 구영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초등학생때 미국으로 이민 간 NFL 유일의 한인 선수
애틀랜타서 키커로 우뚝 "한국을 빛내는 선수 될 것" 미국의 미식축구 프로리그인 내셔널 풋볼 리그(NFL)에서 활약 중인 최초의 한국인 선수 구영회가 주목받고 있다.
그 때문에 한국인 선수가 NFL에 진출하는 것은 사실상 기적에 가까웠다.
현재는 미국 국적을 취득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그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한국을 빛내는 미식축구 선수가 될 것이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초등학생때 미국으로 이민 간 NFL 유일의 한인 선수 애틀랜타서 키커로 우뚝 “한국을 빛내는 선수 될 것” 미국의 미식축구 프로리그인 내셔널 풋볼 리그(NFL)에서 활약 중인 최초의 한국인 선수 구영회가 주목받고 있다.
미식축구는 19세기 미국에서 축구와 럭비로부터 발전한 독특한 유형의 스포츠다. 미국에선 매년 수천 명의 참가자와 수백만 명의 관중을 끌어모으는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중 하나다. 하지만 우리나라에는 익숙하지 않은 스포츠다. 그 때문에 한국인 선수가 NFL에 진출하는 것은 사실상 기적에 가까웠다.
구영회는 이런 벽을 허물고 한국에서 태어난 한국 국적의 선수로는 처음으로 NFL에 진출해 관심을 모았다. 그는 2017년 로스앤젤레스 차저스에 입단해 지금은 애틀랜타 팰컨스에서 뛰고 있다.
서울 출생으로 초등학교 시절 축구부 생활을 하다가 6학년 때 미국 뉴저지로 이민을 갔다. 그리고 대학 최고의 키커에게 수여하는 루 그로자 상 최종후보까지 오르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현재는 미국 국적을 취득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그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한국을 빛내는 미식축구 선수가 될 것이다”고 말하기도 했다.
강태완 스포츠동아 학생기자(오현고 2)
연제호 기자 sol@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랙핑크 제니, 반라 노출 수준…시스루 드레스 깜짝 [화보]
- 이지현, 심하게 말랐는데 근육은 빵빵 [DA★]
- 子 하정우 그림으로 가득…김용건, ‘럭셔리’ 집 공개 (아빠는 꽃중년)
- 김구라도 당황…은지원 “장수원, 연상 진짜 싫어했는데 결혼” 폭탄 발언 (동상이몽2)
- 박나래, 전 소속사와 불화설 일축 “새 출발 격려해달라” [종합]
- 장재인, 속옷 안 입은거야? 과감 노출로 섹시미 폭발 [DA★]
- 김광수, 김종국 폭행설 입 열어…티아라 사건 고백하며 눈물 (가보자GO)
- 이일화, 53세 맞아? 과감 절개 원피스로 아찔한 섹시미 [DA★]
- [단독] 소유진, ‘빌런의 나라’ 주연…19년만 시트콤 도전
- 백종원 “소유진과 데이트 후 링거, 너무 힘들었다” 너스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