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9년전 토트넘 데뷔골 상대와 격돌! 카라바흐와 유로파리그 첫 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이 9년만에 데뷔골을 넣은 상대와 격돌한다.
토트넘은 26일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아제르바이잔팀인 카라바흐와 유로파리그 리그 페이즈 1라운드 경기를 펼친다.
2015년 레버쿠젠을 떠나 토트넘에 합류한 손흥민은 카라바흐와의 유로파리그 조별리그 1차전에서 데뷔골을 터뜨렸다.
이 골을 기점으로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레전드의 길을 걸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런던(영국)=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손흥민이 9년만에 데뷔골을 넣은 상대와 격돌한다.
토트넘은 26일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아제르바이잔팀인 카라바흐와 유로파리그 리그 페이즈 1라운드 경기를 펼친다. 카라바흐는 손흥민에게 좋은 기억이 있는 팀이다. 2015년 레버쿠젠을 떠나 토트넘에 합류한 손흥민은 카라바흐와의 유로파리그 조별리그 1차전에서 데뷔골을 터뜨렸다. 이 골을 기점으로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레전드의 길을 걸었다. 푸스카스골, 2021~2022시즌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을 수상했다. 모든 시작이 바로 카라바흐전 데뷔골이었다.
토트넘은 이번 대회에서 우승을 노린다. 41년만의 유로파리그 정상 탈환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근 분위기 반전에도 성공했다. 브렌트포드전에서 원톱 도미니크 솔랑케가 토트넘 데뷔골을 넣었다. 제임스 매디슨과 브레난 존슨도 득점을 기록하며 좋은 분위기를 살려내고 있다.
카라바흐는 아제르바이잔 리그 최강팀이다. 현재 리그에서 3연승을 달리면서 선두에 올라있다. 그러나 런던 팀을 상대로는 6연패를 기록하고 있다. 토트넘 역시 카라바흐가 넘어서기에는 버거운 팀이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길건, 전 대표 만행 폭로했다..."성상납 않는 조건으로 가라오케서 노래…
- 유명 가수, 버스 사고로 3명 사망한 현장서 춤판..비난 봇물
- 한기범 “남동생, 회사서 일하다 급사”..유전병으로 부친·동생 잃은 가슴…
- [SC이슈] "'미우새' 아닌 '불륜새'"…장신영, 강경준 품은 복귀에 …
- 훌쩍 큰 하정우 늦둥이 동생..‘78세’ 김용건, 신성우 3살 子 에 “…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