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세찬 “보이스피싱 계좌번호 찍고 주민번호 누르다 끊어” (소금쟁이)[결정적장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양세찬이 보이스피싱 당할 뻔한 경험을 말했다.
9월 24일 방송된 KBS 2TV '하이엔드 소금쟁이'에서는 개그맨 양세찬이 보이스피싱 당할 뻔한 경험을 털어놨다.
이찬원은 "보이스피싱이 생각보다 젊은 사람들도 많이 당한다"고 말했고 조현아는 "친구가 카페에서 뭐를 하고 있더라. 너 뭐해? 나 지금 빨리 입금해야 해. 보이스피싱 통화하며 입금하고 있던 거다. 그거 사기야 하면서 막았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양세찬이 보이스피싱 당할 뻔한 경험을 말했다.
9월 24일 방송된 KBS 2TV ‘하이엔드 소금쟁이’에서는 개그맨 양세찬이 보이스피싱 당할 뻔한 경험을 털어놨다.
이찬원은 보이스피싱으로 6억 빚이 생긴 43호 소금쟁이 출연에 “화가 난다. 직접적인 상해를 입히지 않았다고 처벌이 약한데 사람 죽이는 일이다. 처벌이 강화돼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분노했다.
양세찬은 “저는 거의 끝까지 다 갔다가 끊은 적이 있다. 전화가 와서 카드사에서 문제가 생겼다고 해서 일단 계좌번호 찍으라고 하더라. 계좌번호를 찍었다. 주민번호를 누르다가 ‘내가 지금 뭐하고 있어?’ 그랬더니 ‘지금 다 왔습니다’ 그래서 끊었다. 어르신들은 무조건 당하겠구나”라며 아찔했던 순간을 공유했다.
이찬원은 “보이스피싱이 생각보다 젊은 사람들도 많이 당한다”고 말했고 조현아는 “친구가 카페에서 뭐를 하고 있더라. 너 뭐해? 나 지금 빨리 입금해야 해. 보이스피싱 통화하며 입금하고 있던 거다. 그거 사기야 하면서 막았다”고 했다.
이찬원은 “인천공항 왔다는 문자가 자주 온다. 오빠 나는 한국으로 갑니다, 인천공항으로 마중을 나와주세요 하면서 아이디를 남긴다. 그 아이디로 연락하게끔”이라고 말했고, 양세형은 “진짜 누가 온 거 아니냐”고 농담했다. (사진=KBS 2TV ‘하이엔드 소금쟁이’ 캡처)
[뉴스엔 유경상 기자]뉴스엔 유경상 yooks@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양세형♥박나래, 김준호♥김지민 제끼고 개그맨 22호 부부 들썩 “父 꿈에 나와 반대”(홈즈)
- 최준석 아내, 승무원 과거 씁쓸 “주변서 왜 살쪘냐고, 힘들어서”(한이결)[결정적장면]
- 이세영, 파혼 후 원룸→42평 한강뷰 아파트 이사 “사진 나와 마음 아파, 눈물”(영평티비)
- “유영재가 다른女 와이프라 부른 증거有” 선우은숙 소송, 쟁점은 사실혼 여부[이슈와치]
- 신현준, 철통보안 아내 최초 공개 “김재경 닮은꼴” 걸그룹 미모 깜짝(아빠는 꽃중년)
- 이혼 발표 수현, 세상 쿨하네? SNS에 전남편과 결혼사진·팔로우 그대로
- 조인성, 고현정과 10년 약속 지키고 굿바이 소속사 엑시트
- 표예진, 얼굴 안 가리고 카페行‥대학생 같은 수수한 매력
- 정해인♥정소민, 진한키스 어른연애 “나쁜 짓 해도 돼” (엄친아)[어제TV]
- 지상은, ♥장수원 출산 3일 전 술 약속에 분노 “정신 차려” 부부갈등 (동상이몽2)[어제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