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장난감 기부' 확산…"라오스 찍고 아프리카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칠곡군에서 시작된 장난감 기부 열풍이 라오스에 이어 아프리카로 이어져 눈길을 끈다.
24일 칠곡군아이누리장난감 도서관에 따르면 지난해 12월부터 4차례 각계각층 주민들로부터 기부받은 장난감 600여 점과 의류·신발 등을 라오스 농사이 마을에 전달했다.
칠곡군의 선한 영향력으로 예천 등 경북의 다른 지역 장난감도서관에서도 주민들로부터 장난감을 기부받아 아프리카에 전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칠곡군 외 도내 다른 장난감도서관도 동참
[칠곡=뉴시스] 박홍식 기자 = 경북 칠곡군에서 시작된 장난감 기부 열풍이 라오스에 이어 아프리카로 이어져 눈길을 끈다.
24일 칠곡군아이누리장난감 도서관에 따르면 지난해 12월부터 4차례 각계각층 주민들로부터 기부받은 장난감 600여 점과 의류·신발 등을 라오스 농사이 마을에 전달했다.
칠곡군이 새마을세계화 사업을 하고 있는 농사이 마을의 어린이들에게 장난감을 통해 꿈과 희망을 주자는 차원이다.
칠곡군 주민들은 라오스 어린이를 위해 추억이 고스란히 담긴 장난감을 흔쾌히 내놓았고, 젊은 부부들은 아이들이 애지중지 아꼈던 장난감을 기부했다.
칠곡군의 이 같은 온정이 알려지며 서울과 부산 등 다양한 지역에서 장난감 기부에 동참하는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장난감 기부와 함께 라오스와 아프리카에 보낼 장난감 포장과 세척 봉사에도 주민들이 손을 걷고 나섰다.
북삼고 이세진 교사와 학생 6명은 전날 칠곡군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을 찾아 학생들과 교직원이 모은 장난감을 전달하고 인체에 해가 없는 곡물 발효 알코올로 장난감을 세척했다.
새마을재단은 장난감이 현지에 전달될 수 있도록 배편을 마련하고, 자원봉사자를 통해 장난감을 전달하고 사용법을 교육하는 지원에 나섰다.
칠곡군에서 보낸 장난감이 라오스 농사이 어린이들로부터 폭발적 반응을 얻자 새마을재단은 나이지리아 등 아프리카에도 장난감을 보낼 계획이다.
칠곡군의 선한 영향력으로 예천 등 경북의 다른 지역 장난감도서관에서도 주민들로부터 장난감을 기부받아 아프리카에 전달한다.
칠곡군아이누리장난감 도서관은 내달에도 장난감 400여 점과 의류와 신발 등을 모을 계획이다.
김명신 칠곡군아이누리장난감 도서관장은 "장난감 기부에 함께 해준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린다"며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을 위한 장난감 기부 운동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칠곡에서 시작된 장난감 기부라는 나비의 날갯짓이 라오스와 아프리카에 태풍처럼 불기 시작했다"며 "라오스에 보낸 장난감은 희망을 전하는 값진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s643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연봉 7000만원' 전공의 수련수당…필수의료 유입 실효성 의문
- 축구 경기중 날아온 '돼지머리'…발로 찼다가 부러질 뻔(영상)
- 추성훈 "사람 안 믿는다"…왜?
- 나나, 상의 탈의 후 전신타투 제거…고통에 몸부림
- 장가현 "전남편 조성민, 베드신 간섭…신음소리도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