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서 스마트 제조 포럼 개최… 스마트 제조혁신으로 기업 경쟁력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포항시는 애플 제조업 연구개발(R&D) 지원센터가 24~25일까지 양일간 포스텍에서 '스마트 제조 포럼'을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는 교육과 컨설팅으로 중소기업이 스마트 제조 기술 도입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며 "SME Day, SME Week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컨설팅으로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와 긴밀히 협력하며 포항형 디지털 산업 혁신 모델을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제조 기술과 최신 트렌드 소개, 성공 도입 사례 공유
이강덕 시장, “포항형 디지털 산업 혁신 모델 구축에 적극 노력할 것”
경북 포항시는 애플 제조업 연구개발(R&D) 지원센터가 24~25일까지 양일간 포스텍에서 '스마트 제조 포럼'을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세계경제포럼(WEF)에서 안건 기여자로 유명한 다비드 로메로 멕시코 몬테레이 공과대학교 교수는 ‘인간 중심 스마트 제조’를 주제로 특별강연을 이어 갔다.
특히 패널 토론 세션에서는 ‘제조업의 미래’를 주제로 전국의 로봇 업계 대표들이 열띤 토론을 펼쳤다.
앞서 스마트 제조 기술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업체의 대표들이 우수 사례를 소개하며 참가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포럼 둘째 날인 25일에는 전국 중소기업 관계자들이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에 모여 센터 소개와 참가자들 간 네트워킹의 시간을 갖는다.
25일 오후에는 센터 내 구축된 UV측정장비 등 56종의 다양한 장비를 활용해 스마트 데이터·스마트 공정·스마트 품질 분야에 대한 운영 과정을 체험하는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는 교육과 컨설팅으로 중소기업이 스마트 제조 기술 도입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며 “SME Day, SME Week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컨설팅으로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와 긴밀히 협력하며 포항형 디지털 산업 혁신 모델을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는 애플이 경북도·포항시·포스텍과 협력해 세계 최초로 만든 제조업 특화 R&D 지원센터다.
스마트 제조 관련 최신 장비를 활용해 중소 제조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있다.
또한 SME WeeK라는 심화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스마트 제조에 관한 교육과 일대일 컨설팅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포항=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만하십시오, 딸과 3살 차이밖에 안납니다”…공군서 또 성폭력 의혹
- “효림아, 집 줄테니까 힘들면 이혼해”…김수미 며느리 사랑 ‘먹먹’
- “북한과 전쟁 나면 참전하겠습니까?”…국민 대답은? [수민이가 궁금해요]
- 박지윤 최동석 향한 이혼변호사의 일침…"정신 차리세요"
- “이 나이에 부끄럽지만” 중년 배우, 언론에 편지…내용 보니 ‘뭉클’
- “송지은이 간병인이냐”…박위 동생 “형수가 ○○해줬다” 축사에 갑론을박
- “식대 8만원이래서 축의금 10만원 냈는데 뭐가 잘못됐나요?” [일상톡톡 플러스]
- “홍기야, 제발 가만 있어”…성매매 의혹 최민환 옹호에 팬들 ‘원성’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