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24시] 태안군, ‘신진항 정체성 살린’ 관문 조형물 설치

김태완 충청본부 기자 2024. 9. 24. 19: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태안반도의 서쪽 바다를 굽어보는 신진도 신진항에 새로운 조형물이 들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태안군은 지난 23일 근흥면 신진도리 신진항 입구 공원에서 가세로 군수와 군의원, 관내 기관·사회단체장, 신진1·2리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진항 관문 조형물 제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3일 제막식, 힘차게 항해하는 신진항 표현
태안군, ‘태안거리축제’ 개최일 11월 2~3일로 변경
태안군의회 전재옥 의장, 태안군자율방범연합대 감사패 받아

(시사저널=김태완 충청본부 기자)

충남 태안반도의 서쪽 바다를 굽어보는 신진도 신진항에 새로운 조형물이 들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태안군은 지난 23일 근흥면 신진도리 신진항 입구 공원에서 가세로 군수와 군의원, 관내 기관·사회단체장, 신진1·2리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진항 관문 조형물 제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태안반도 최대 항구로 손꼽히는 신진항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상징성을 부각시켜 관광수요를 증대시키기 위한 것으로, 군은 총 3억 4860만원을 들여 2022년 8월부터 사업에 돌입해 최근 준공하고 이날 뜻깊은 제막식을 갖게 됐다. 신진항 관문 조형물은 가로 3.4m, 세로 1.6m, 높이 10m로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로 제작됐으며, 조형물 및 바닥면에 LED 조명을 설치해 야간 시인성을 확보했다.

역동적인 바다와 힘찬 생명력을 바탕으로 미래를 향해 항해하는 신진항을 표현했으며, 곡선을 활용해 파도와 바람의 흐름을 표현하고 적절한 양감을 가미해 조형미를 높였다. 또한, 파동의 형상이 겹치듯 어우러지는 모습을 통해 신진항의 무한한 에너지를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군은 이번 관문 조형물 제막식을 계기로 신진항이 군민 및 관광객으로부터 더욱 사랑받는 항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시책을 발굴·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제막식에 참석한 가세로 군수는 "이번 관문 조형물 설치는 신진항의 정체성과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태안의 대표 항구로 손꼽히는 신진항을 지역 명소로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태안군, '태안거리축제' 개최일 11월 2~3일로 변경 

- 일주일 연기, 지역 축제 연속성 확보하고 준비에 만전

충남 태안군의 대표 가을 축제 '태안거리축제' 개최일이 11월 2~3일로 변경됐다.

군은 10월 말 원북면에서 개최되는 태안국화축제와 연계해 지역 축제의 연속성을 확보하고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자 당초 내달 26~27일 개최 예정이던 태안거리축제를 일주일 연기하기로 결정했다고 24일 밝혔다.

태안거리축제는 태안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태안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행사로 태안읍 중앙로 일원 및 전통시장에서 진행되며, '태안읍 거리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윤현돈)' 주관 아래 각종 먹거리 판매와 버스킹, 축하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될 예정이다.

◇ 태안군의회 전재옥 의장, 태안군자율방범연합대 감사패 받아

충남 태안군의회 전재옥 의장이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적인 노력을 인정받으며 태안군자율방범연합대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지난 22일 태안군민체육관에서 '태안군자율방범연합대 범죄추방결의 및 방범가족 한마음 대회'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에서 범죄예방을 위해 정기적인 순찰을 하고 청소년 선도 및 보호에 앞장서는 등의 활동을 하는 자율방범대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고 자율방범대원들의 사기를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재옥 의장은 "범죄 없는 안전한 태안군을 만들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태안군자율방범연합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자율방범대의 활동을 주의 깊게 살펴 근무환경 개선 및 처우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시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