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퍼링크, 패션 디자인 아웃소싱 플랫폼 ‘고동(GODONG)’ 런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패션 디자인 아웃소싱 전문 기업 패퍼링크(대표 김효민)가 24일 패션 디자인 아웃소싱 플랫폼 '고동(GODONG)'을 공식 런칭했다고 밝혔다.
패퍼링크 김효민 대표는 "고동(GODONG)을 통해 더 많은 디자이너가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할 기회를 얻고, 패션 디자인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000개 이상 디자인 제공
팬데믹 이후 변화하는 패션 디자인 시장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혁신적 플랫폼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패션 디자인 아웃소싱 전문 기업 패퍼링크(대표 김효민)가 24일 패션 디자인 아웃소싱 플랫폼 ‘고동(GODONG)’을 공식 런칭했다고 밝혔다.
패퍼링크는 지난 1년간 150명 이상의 디자이너 풀을 활용해, 약 3000개 이상의 패션 디자인을 국내외 글로벌 패션 브랜드에 제공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왔다.
팬데믹 이후 패션 디자인 시장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프로젝트 기반의 아웃소싱 수요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패퍼링크는 이 변화에 맞춰 온라인 중심의 아웃소싱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정보기술(IT) 분야의 시스템 통합(SI) 회사처럼 패션 디자인 아웃소싱 통합 기업(DI)으로서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패퍼링크는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고동(GODONG)’을 출시했다. 고동은 Global Online Design Outsourcing Network Group의 약자로,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4개국어로 서비스되며 글로벌 디자이너 소싱부터 프로젝트별 디자이너 매칭, 일정 및 산출물 관리까지 지원하는 모듈형 아웃소싱 플랫폼이다. 기획, 디자인, 샘플링, 생산 등 각 단계별로 필요한 서비스만 선택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현재 고동은 여성복, 캐주얼, 스포츠-레저, 아동복 등 다양한 의류 카테고리에서 아웃소싱을 진행 중이다. 전체 시즌 기획부터 신규 브랜드 런칭 프로젝트까지 다양한 패션 브랜드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으며, 국내외 유명 브랜드 실장 출신 디자이너들의 경험과 자체 패션 빅데이터를 활용한 디자인 가이드 작성 서비스도 제공한다.
디자이너에게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글로벌 경험을 쌓을 기회와 안정적인 수익원을 제공하며, 개인 브랜드 런칭을 꿈꾸는 디자이너들에게는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준다. 향후 경력 단절 디자이너를 위한 재교육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패퍼링크 김효민 대표는 “고동(GODONG)을 통해 더 많은 디자이너가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할 기회를 얻고, 패션 디자인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