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0만 구독자 보유한 88세 게임 유튜버 할머니 은퇴 선언, “취미가 의무가 됐다”, 9년 여정 중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88세의 나이에도 게임 방송을 진행하며 '노익장'을 과시했던 할머니가 활동 종료를 선언했다.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The Elder Scrolls V: Skyrim) 플레이 영상으로 유명한 셜리 커리는 23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게임 플레이 영상에 대한 업로드 중단을 선언했다.
1936년생인 커리는 지난 2015년부터 스카이림을 플레이하는 영상을 업로드하며 주목받았던 유튜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8세의 나이에도 게임 방송을 진행하며 ‘노익장’을 과시했던 할머니가 활동 종료를 선언했다.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The Elder Scrolls V: Skyrim) 플레이 영상으로 유명한 셜리 커리는 23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게임 플레이 영상에 대한 업로드 중단을 선언했다.
1936년생인 커리는 지난 2015년부터 스카이림을 플레이하는 영상을 업로드하며 주목받았던 유튜버다. 89세 답지 않은 열정으로 많은 호응을 이끌었고 2020년 구독자 수 90명을 넘겼고 2022년 100만 명을 돌파해 골드 플레이버튼을 수상했다. 현재는 130만 명이 넘는 팔로워들을 보유하고 있다. 이후 그의 팬들은 제작사 베데스다를 향해 엘더스크롤 시리즈의 다음 게임에 커리의 캐릭터를 포함시켜 달라는 청원을 시작하기도 했고 베데스다는 차기작 NPC에 셜리를 모델로 한 캐릭터가 등장할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그는 "어느 날 게임 영상 업로드가 의무로 느껴졌다"며 "취미로 하고 있었지만 그 즐거움이 사라졌다"며 업로드 중단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그는 "스트리밍 이후 대부분의 시간을 컴퓨터에 앉아 보내고 있는데에 이제 지쳐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곧 눈 수술을 받게 됐는데 긴 재활이 필요하다는 점도 언급했다. 다만 커리는 "수술의 경과와 같은 자신의 근황 등을 보고하는 브이로그의 업로드는 계속할 의향이 있다"고 전했다.
커리의 발표에 많은 이들은 그의 계정에 ‘사랑한다’ ‘항상 건강해달라’며 그의 쾌유를 기원했다.
박준우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또 1등 당첨 어려워지나…정부, ‘무더기 1등’ 논란에 여론 수렴 시작
- [속보]육아휴직 3년·배우자 출산휴가 20일…이번주 본회의 통과
- 연매출 100억 탈북女 CEO “남편만 3명, 중국서 인신매매도”
- 옷 물고 끌어당겨… 아이 구한 골든리트리버 화제(영상)
- “브래지어 끈이 내려갔다” 하태경이 ‘좋아요’한 이유
- ‘윤 호위무사 용산행 무산’ 보도에…장예찬 “尹 격노”
- [속보]홍준표, 한동훈 겨냥 “그런 친구 받아들인 당, 배알이 없는 건지”
- 당첨되면 ‘8억 로또’…서울 사당동서 ‘줍줍 1가구’ 나왔다
- 같은 사람? 2억 들여 25번 성형한 여성의 고백
- 금발 미녀들도 무심한듯 따라췄다, 삐끼삐끼춤이 뭐길래…온라인서 화제